[프라임경제] 패션계의 복고열풍이 계속되며 세련되면서도 독특한 글리터(Glitter) 아이템이 올 가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전도연, 한효주 등 인기 연예인들이 공식석상에서 과감한 글리터룩(Glitter look)을 선보이며 패션에 관심이 많은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패션업체들은 골드, 실버 색상은 물론 반짝이는 소재의 아이템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신발 브랜드 바바라는 가을시즌 신제품으로 글리터링 플랫 슈즈 ‘사라’를 출시했다. 빛에 따라 반짝이는 글리터링 소재를 신발 위에 매치하고 리본 장식으로 포인트를 줘 여성미를 더했다. 색상은 골드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 됐다.
올해 유행아이템으로 꼽히는 백팩에도 글리터 아이템이 대거 선보였다. 제이에스티나에서 출시한 안젤리카 백팩은 양면 스팽글이 백팩 전체에 수놓아져 있어 방향에 따라 자연스럽게 두가지 톤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젤리카 백팩은 골드와 실버 컬러에 이어 블루 컬러가 가을 시즌 새롭게 출시됐다. 청바지 등 캐주얼 뿐 아니라 세미 정장과도 잘 어울리며 실용적인 사이즈와 가벼움까지 두루 갖췄다.
속옷도 골드 열풍에 합류했다. 게스언더웨어의 신제품 ‘사파리라인’은 블랙과 함께 골드컬러를 섞은 애니멀프린트를 연출했다. 레이스와 시스루 원단이 적절이 섞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보디가드MW는 ‘골드러쉬에디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 역시 골드 애니멀나염에 골드 색상의 리본을 달아 여성미를 부각했다.
밀레 정용권 마케팅 이사는 “아웃도어 의류에도 올 시즌 유행 컬러인 골드 색상이 반영 되는 등 패션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블랙 등 어두운 컬러의 제품과 매치하면 섹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