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패션계의 복고열풍이 계속되며 세련되면서도 독특한 글리터(Glitter) 아이템이 올 가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전도연, 한효주 등 인기 연예인들이 공식석상에서 과감한 글리터룩(Glitter look)을 선보이며 패션에 관심이 많은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패션업체들은 골드, 실버 색상은 물론 반짝이는 소재의 아이템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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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 브랜드 바바라는 가을시즌 신제품으로 글리터링 플랫 슈즈 ‘사라’를 출시했다. 빛에 따라 반짝이는 글리터링 소재를 신발 위에 매치하고 리본 장식으로 포인트를 줘 여성미를 더했다. 색상은 골드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 됐다.
올해 유행아이템으로 꼽히는 백팩에도 글리터 아이템이 대거 선보였다. 제이에스티나에서 출시한 안젤리카 백팩은 양면 스팽글이 백팩 전체에 수놓아져 있어 방향에 따라 자연스럽게 두가지 톤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젤리카 백팩은 골드와 실버 컬러에 이어 블루 컬러가 가을 시즌 새롭게 출시됐다. 청바지 등 캐주얼 뿐 아니라 세미 정장과도 잘 어울리며 실용적인 사이즈와 가벼움까지 두루 갖췄다.
속옷도 골드 열풍에 합류했다. 게스언더웨어의 신제품 ‘사파리라인’은 블랙과 함께 골드컬러를 섞은 애니멀프린트를 연출했다. 레이스와 시스루 원단이 적절이 섞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보디가드MW는 ‘골드러쉬에디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 역시 골드 애니멀나염에 골드 색상의 리본을 달아 여성미를 부각했다.
밀레 정용권 마케팅 이사는 “아웃도어 의류에도 올 시즌 유행 컬러인 골드 색상이 반영 되는 등 패션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블랙 등 어두운 컬러의 제품과 매치하면 섹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