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테이크아웃 도시락전문점 맘마킹이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공덕역 인근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맘마킹 메뉴는 간단한 한식부터 퓨전메뉴 도시락까지 다양하다. 주 고객층은 직장인과 싱글족이다. 맘마킹은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며 순수익률은 30% 안팎으로 창업비용 대비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간단한 조리 후 도시락에 담기만 하면 돼 운영이 수월한 것이 장점이다.
◆굴마을 사업설명회
굴요리 전문브랜드 굴마을은 오는 6일 오후 2시부터 성남시 상대원동에 위치한 성남우림라이온스밸리에서 사업설명회를 갖는다. 굴마을은 굴을 주재료로 굴국밥, 매생이 굴국밥, 뚝배기 굴국밥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홍가 김경충 대표, 직접 사업설명회 나서
홍합탕 무한리필 주점 홍가도 오는 6일 오후 5시 30분부터 공덕역 인근 홍가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홍가F&B 김경충 대표가 직접 참여해 창업 스토리, 장사 노하우 등 설명할 예정이다.
홍가는 전국 120여개의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홍합을 메인 식재료로 선택하고 이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셰프의국수전 창업설명회
퓨전 국수전문점 셰프의 국수전이 오는 13일 오후 7시부터 신당역 인근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약 3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미리보는 2012년 트렌드 창업전망’이라는 주제로 창업시장의 변화, 프랜차이즈 외식산업의 전망, 아이템 소개 등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샤브리안 사업설명회
샤브샤브 전문 프랜차이즈 샤브리안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고양시 풍동에 위치한 샤브리안 직영점에서 사업설명회를 갖는다.
샤브리안은 유기농 야채와 천연조미료를 사용해 깨끗하고 정갈한 맛을 낸다. 오리를 사용한 특생오리샤브는 샤브샤브의 색다른 메뉴다. 창업비용은 점포임대료를 제외하고 165m²(50평)기준 1억4370만원정도다. 전문 주방장이 따로 필요 없어 인건비 절감은 물론 매장운영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바람부리명태찜, 매주 수요일 사업설명회
명태찜 전문점 바람부리명태찜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암사역 인근 본사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갖는다.
바람부리명태찜의 명태요리 특징은 중독성이 강한 매콤함이다. 명태콩나물찜이나 명태매운탕은 매우면서도 시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요리다. 가격대는 5000원부터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창업비용은 점포임대료를 제외하고 6600만원 정도면 창업가능하다. 평균 순수익률은 30% 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