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와콤 ‘신티크 24HD’ 출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위한 화면 위 펜으로 그리는 디자인

유재준 기자 기자  2011.10.04 14:12:55

기사프린트

   
한국와콤은 액정 태블릿 신제품인 ‘신티크 24HD’를 선보인다.
[프라임경제] 한국와콤(대표이사 서석건)은 뛰어난 디스플레이 성능과 혁신적인 인체 공학 기술을 반영해 편안함과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하는 액정 태블릿 신제품인 ‘신티크 24H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존하는 액정 태블릿 중 가장 크고, 막강한 성능을 가진 신티크 24HD는 와콤의 액정 태블릿 경험이 있는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비디오 편집자 외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의 높은 기대치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와콤 신티크24HD는 작업 흐름을 개선하고 사용자 편의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탑재됐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24 인치의 고화질 와이드 스크린(1920×1200) 디스플레이다. 이는 사실적인 색상 구현이 요구되는 세심한 컬러 작업을 하는 데 있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또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신티크 24HD을 떠받치고 있는 스탠드는 사용자의 여러 작업 자세에 따라 태블릿의 높이와 각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설계 됐다.

더불어, 액정 화면 주위의 프레임은 손과 팔을 둘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양 사이드에 각각 위치한 터치링과 익스프레스키는 사용자 설정에 의한 단축키를 입력해 작업의 속도와 편의성을 높였다. 신티크 24HD의 펜은 와콤의 독자적인 펜 기술을 집약한 제품으로, 2048 레벨의 펜 압력 센서를 지원하고, 40도의 기울기 조절을 지원한다.

와콤의 글로벌 프로덕트 매니저(PM) 글렌 츠네가와는 “신티크 24HD는 전문가들의 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한 공학 기술자, 전문 커뮤니티의 사용자들에게 검증을 받은 제품”이라며 “태블릿 작업 시 필요한 요소들이 집약된 신티크 24HD는 넓은 디스플레이, 정확한 색상,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필수인 애니메이션 제작, 사진 작업, 비디오 제작 등의 분야에서 역량을 더욱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신티크 24HD는 운영자 제어 및 편안함에 중점을 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24 인치 고화질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는 현존하는 액정 태블릿 중 가장 큰 규모로 업계 유일하다. 이는 특히 미디어, 모션그래픽, 엔터테인먼트 작업을 하는 전문가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글렌은 “더욱 새로워진 신티크는 오늘날의 텔레비전, 영화,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개발 산업의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이라며, “풀 HD 비디오 편집이 가능해 비디오 영상 제작자들은 매우 생산성 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24인치의 넓고 큰 화면의 신티크 24HD는 펜으로 수정을 하거나 그림을 그리는 사진 작업 및 디자인 작업 전문가들을 위해 정확한 색상 묘사와 넓은 색상 영역을 제공한다. 색상 보정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이 주로 쓰는 대부분의 색상 보정 기기들과 호환 된다.

창조적인 작업을 진행하는 전문가를 위해 인체 공학적 편안함을 제공하는 신티크 24HD는 작업 시 사용자가 다양한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자유롭게 조절 가능한 다용도 스탠드가 포함돼 있어 작업자의 피로를 대폭 줄여 준다. 또 사용하기 쉬운 핸들과 보조 스프링 리프트는 디스플레이 조정을 빠르고 쉽게 만든다. 예를 들어, 보다 편안한 작업 환경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액정 화면을 책상의 테두리를 넘어서 무릎 바로 위까지 끌어당겨 편안하게 둘 수 있다.

이는 다양한 종류의 작업을 하는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자세를 제공하는 향상된 기능이다. 한편, 이메일을 보는 등 기본적인 모니터의 역할로 신티크를 사용할 때에는 쉽고 빠르게 액정 화면을 수직으로 조절해 사용하면 된다. 또 신티크는 작업자의 책상 위를 깔끔하게 하기 위해 화면 아래쪽으로 키보드 배치 공간을 두고, 그 위에 제품을 둘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글렌은 “신티크 24HD의 새로운 스탠드는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작업 위치를 지정할 수 있도록 돕고, 편안한 작업을 위한 자유로운 움직임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신티크 24HD의 펜은 와콤의 독보적인 팁 센서 기술을 탑재, 전통 붓 또는 일반 펜으로 작업하는 것과 거의 비슷한 느낌과 경험을 제공하며, 초기 압력이 거의 제로(1g)에 가까운 것이 특징이다. 신티크 펜에 적용된 2048 펜 압력 감지 레벨은 선의 무게감이나 불투명도 조절과 같은 압력 감지 효과의 정확성이 극대화 돼 있다.

신티크 24HD는 넓은 고정 테두리뿐만 아니라 작업하는 동안 사용자들의 팔과 손을 자연스럽게 둘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면서도, 디스플레이 프레임의 양쪽에는 단축키를 사용자 설정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키 및 터치 링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작업자의 손에서 가까운 곳에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입력해 놓음으로써 작업 흐름을 개선시키고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신티크 24HD는 와콤의 액세서리 라인업 중 하나인 아트펜(Art pen)을 추가로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아트 펜은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터, 코렐 페인터12 등의 저작 소프트웨어와 함께 캘리그라피 펜과 같은 자연스러운 브러시 효과를 제공한다. 신티크 24HD의 액세서리들은 와콤의 온라인 공식판매처인 바이와콤(www.buywacom.co.kr)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