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CJ E&M과 NHN, CJ헬로비전은 지난달 30일 서울 상암동 CJ E&M센터에서 방송 콘텐트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왼쪽부터 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 김상헌 NHN 대표, 김성수 CJ E&M 방송부문 대표. |
CJ E&M과 CJ헬로비전, NHN㈜은 ‘방송콘텐츠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3사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 방송콘텐츠 시장의 소비·유통·마케팅·신규 서비스 등 전 분야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수 CJ E&M 방송부문 대표와 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 김상헌 NHN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제휴는 방송콘텐츠의 원활한 유통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CJ E&M은 경쟁력 있는 방송콘텐츠의 제작을 △CJ헬로비전은 ‘티빙(tving)’을 통해 CJ E&M이 제작한 방송콘텐츠를 비롯한 관련 콘텐츠와 이의 서비스를 NHN과 연계해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확대 운영하며 △NHN은 방송콘텐츠의 유통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기획, 운영을 각각 담당할 예정이다.
CJ E&M 방송부문 김성수 대표는 “국내 No.1 검색 포털 네이버를 운영하고 있는 NHN과의 전략적 제휴는 이용자들과 보다 폭넓게 소통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CJ E&M이 되겠다”고 말했다.
CJ헬로비전 변동식 대표는 “국내 대표 N스크린 서비스 ‘티빙’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안정되고 이용자 편의에 맞춰 서비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티빙이 보유한 방대한 콘텐츠가 온라인 유저들에게 보다 고품질의 콘텐츠를 새롭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NHN 김상헌 대표는 “국내 지상파 방송국과 함께 방송계에서 차지하는 영향력이 큰 CJ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네이버 동영상 서비스 전반에 대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며 “CJ의 다양한 방송콘텐츠를 검색, 커뮤니티 등 NHN의 각종 서비스와 연계해 동영상 서비스 강화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NHN은 이미 CJ E&M, CJ헬로비전과 제휴를 맺고 슈퍼스타K3, 코미디 빅리그 등의 영상 콘텐츠를 네이버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