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SK마케팅앤컴퍼니(www.skmnc.com 대표 이방형)가 위치기반 전화번호부 애플리케이션(App, Application) ‘스마트 다이얼(Smart Dial)’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 다이얼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마켓과 T스토어 그리고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
‘생일 알리기’는 자신의 생일을 등록하면 상대방의 주소록에 아이콘이 표시돼 상대방이 자신의 생일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기프티콘과 연동돼 즉시 생일 선물을 보낼 수 있어 유용하다.
또, ‘말풍선’기능으로 상대방과 연락하는데 참고가 될 수 있도록 본인의 상태나 알리고 싶은 내용 등의 문구를 등록해 공개할 수 있으며, ‘즐겨찾기 공유’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간 맛집 추천 등이 용이하도록 평소 즐겨찾기한 상호의 전화번호를 상대방과 공유할 수 있다.
인기 있는 업종을 8개 카테고리로 만들어 가까운 해당 업종의 상호를 원터치로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한 핫키(Hot Key) 기능도 추가했다. ‘패스트푸드’를 누르면 주변의 패스트푸드 가게들이 가장 가까운 순서대로 검색되는 식이다. 이외에 ‘커피’, ‘은행’, ‘편의점’등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다양한 카테고리를 추가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 다이얼은 카테고리별로 70만건 이상의 상호 및 업종 정보가 등록돼 있어 근처의 중국집·치킨집·피자집은 물론 가까운 병원·약국·카센터 등의 전화번호를 무료로 안내 받고 즐겨찾기로 등록할 수 있어 현재까지 90여만 명이 다운로드 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예쁜 아이콘과 다양한 색상을 갖춘데다 전화걸기 메뉴(Dialer)를 대신할 수 있어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SK마케팅앤컴퍼니 이형기 매니저는 “‘스마트 다이얼’의 인기에 힘입어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며 “향후 사용자들의 니즈(needs)를 반영해 보다 다양한 장점을 가진 위치 기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스마트 다이얼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마켓과 T스토어 그리고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