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대문닷컴, 프랜차이즈 사업 본격 진출

김소연 기자 기자  2006.12.07 22:32: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동대문닷컴(대표 장호, www.ddm.com)은 오픈마켓 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패션의류 매장을 오픈 하고, 본격적인 쇼핑몰 프랜차이스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동대문닷컴은 먼저 오는 8일 본사 소재지인 대구지역의 최대 패션가인 동성로에 동대문닷컴 1호 직영점( 사진)을 오픈 할 예정이다

. 또 내년까지 서울과 부산, 대전, 광주 등 전국 주요 광역시를 중심으로 직영점 12개점과 가맹점 120개점을 합쳐 총 132개의 의류 쇼핑몰로 확대시켜 나갈 방침이다.

동대문닷컴 장호 대표이사는 “  이번 오프라인 사업은 동대문닷컴 만의브랜드파워와 트렌드, 가격, 품질, 디자인 면에서 큰 장점과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가능했다”면서 오픈마켓에서 검증된 히트상품, 가격 거품제거, 빠른 상품회전력 등 온라인 사업노하우와 인프라를 접목시켜 앞으로 온-오프라인 통합형 마켓플레이스라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제시 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대문닷컴은 이를 위해 오픈마켓의 인기상품과 베스트상품을 엄선 해 최저가에 그대로 각 매장마다 공급 할 예정이며, 재입고 불가 원칙을 세워 빠른 상품회전력을 보장할 방침이다.

또 온-오프라인 연동 마일리지 제도 도입, 스타 팬싸인회와 같은 다양한 홍보마케팅 등을 시행해 나가게 된다. 실제 대구 동성로 1호점 매장 오픈을 기념해 9일에는 인기그룹 god의 데니안을 초청, 팬싸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