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엡손, 소호용 컬러 LED프린터 출시

콤팩트한 사이즈·간편한 설치 및 사용 어디서든 편리한 출력

유재준 기자 기자  2011.10.04 10:10:33

기사프린트

   
한국엡손은 소호 및 중소기업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A4 컬러 LED 프린터를 선보인다.
[프라임경제] 레이저(Laser) 보다 빠르고 친환경적인 LED 프린터가 출시된다.

한국엡손은 소호(SOHO) 및 중소기업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A4 컬러 LED 프린터 ‘엡손 아큐 레이저 C1700·C1750N’과 A4 컬러 LED 복합기 ‘엡손 아큐 레이저 CX17NF’, A4 흑백 LED 프린터 ‘엡손 아큐 레이저 M1400’, A4 흑백 LED 복합기 ‘엡손 아큐 레이저 MX14·MX14NF’ 등 총 6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LED광원을 사용해 빠르고 고해상도의 많은 인쇄물도 친환경적으로 출력할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전력 효율이 높은 LED의 특징을 살린 조명과 TV 등이 보편화되고 있는 가운데 프린터 역시 핵심 엔진인 헤드 광원을 레이저 대신 LED로 바꿔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속도와 성능을 갖추게 된 것이다.

또 오피스 환경에 최적화된 프린터·복합기로 콤팩트한 사이즈로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간편한 설치와 빠른 사용이 가능해 중소규모의 사업장에서 활용도가 높다.

‘엡손 아큐 레이저 C1700·C1750N’은 경제적인 비즈니스 컬러 LED 프린터로 흑백 12ppm, 컬러 10ppm의 출력속도와 최대 1200x2400dpi의 해상도를 갖추고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낮은 운영비용으로 어떤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한달 최대 2만페이지 출력이 가능하다. 특히 설치 및 사용이 원터치로 간편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엡손 아큐 레이저 CX17NF’는 프린팅, 복사, 스캔 기능을 제공하는 LED 방식의 컬러 복합기로 어떠한 작업환경에서도 최적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대 1200x2400dpi의 고해상도로 선명한 출력물을 만들어 내며 흑백 15ppm, 컬러 12ppm의 인쇄속도와 조작이 간편한 원터치 버튼으로 업무의 생산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또 한달 최대 2만페이지까지 출력이 가능한 견고함까지 갖췄고, 유무선 네트워크, 팩스 기능에 자동용지공급장치(ADF)까지 기본으로 장착돼 있어 더욱 편리하게 출력 작업을 진행 할 수 있다. 특히 PC없이 스캔한 이미지 데이터를 USB 메모리카드에 바로 저장하는 기능도 탑재 있어 스캔 작업 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엡손 아큐 레이저 C1700·C1750N·CX17NF’는 수동 양면 출력과 최대 32페이지까지 한 장의 용지에 출력할 수 있는 다중 인쇄(Multiple-Up Print) 기능, 용지의 상태에 따라 최적의 품질로 출력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기능 등도 탑재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엡손 아큐 레이저 M1400·MX14·MX14NF’는 콤팩트한 데스크탑 A4 흑백 LED 프린터·복합기로 LED광원을 사용해 빠르고 고해상도의 많은 인쇄물도 친환경적으로 출력할 수 있다.

특히 프린터와 토너의 사이즈 소형화로 공간활용도가 좋고, 인쇄물 출력시 소음과 발열이 적어 최적의 인쇄환경을 제공한다.

‘엡손 아큐 레이저 M1400·MX14·MX14NF’는 프린터와 토너 사이즈를 크게 줄인 초소형 사이즈에 2200매 출력이 가능한 대용량 토너와 1000매를 출력할 수 있는 표준용량 토너를 지원해 출력량에 맞춰 선택할 수 있어 경제성이 높다.

또 24ppm의 빠른 속도와 1200dpi의 고해상도로 선명한 텍스트, 고해상도의 이미지와 부드러운 회색 그라데이션의 프린팅 품질을 제공한다. 월 최대 2만매까지 출력이 가능하다.

한편 친환경 에너지 스타(Energy Star)제품으로 출력시나 대기모드 시에도 최소의 전력만을 사용해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사용하기 편리한 수동양면인쇄 기능과 1장의 용지에 여러장 인쇄가 가능한 ‘N-Up 인쇄 기능’으로 용지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엡손 아큐 레이저 MX14NF’는 자동문서공급장치(ADF)를 기본으로 지원하고, 네트워크 카드가 기본으로 장착돼 있어 스캐닝과 프린팅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PC에서 출력 없이 바로 팩스 송수신이 가능해 업무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한국엡손 서치헌 부장은 “이번에 출시된 LED 프린터와 복합기는 유지비가 저렴하고,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언제, 어디에서나 편리한 작업이 가능한 제품들”이라며 “특히 LED 방식을 채택해 빠르고 정밀한 인쇄가 필요한 중소규모의 사업장에서 활용도가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LED 프린터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지난 1일부터 오는 11월30일까지 신제품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500만원 상당)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