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다음, 실시간 종목시세 무료 제공

PC·모바일·태블릿PC 등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정보 확인

유재준 기자 기자  2011.10.04 08:50: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다음커뮤니케이션은 4일부터 PC와 모바일웹은 물론 마이피플 알림을 통해 종목시세 등의 실시간 증권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코스콤’과 증권정보 신상품 계약을 체결, ‘다음 증권(http://stock.daum.net)’ 이용자들이 별도의 유료 서비스나 증권사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체결가와 거래량 등 다양한 실시간 증권 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실제 증시서 거래되는 정보보다 20분 지연된 시세를 제공해왔다.

다음 증권 서비스를 비롯해 검색, 미디어다음 등 시세가 노출되는 모든 서비스에서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실시간 증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PC, 모바일,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특히, 다음은 유무선 통합 메시징 서비스 ‘마이피플’을 통해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증권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편의성을 더했다.

마이피플 이용자는 안내 받고자 하는 종목, 지수의 알림 설정을 하면 마이피플 메시지로 빠르게 관련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개별종목의 장시작, 장마감 시세 및 상·하한가, 52주 신고가·신저가, 공시발생 등 이슈 발생 시 마이피플로 실시간 알림 메시지를 보내주며, △국내, 아메리카,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외환은행 환율, 원자재 등 주요 지수에 대한 가장 최근 현재가를 제공한다.

마이피플 증권 알림은 다음 증권에서 신청할 수 있다. 보유하고 있는 종목을 설정해놓으면, 일일이 시세를 조회할 필요 없이 종목 관련 유용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제공 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다음 신종섭 컨텐츠유닛장은 “PC와 모바일은 물론 마이피플 알림을 통해 실시간 증권정보를 제공하게 돼 용자들이 시시각각 변동하는 주식동향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투자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음은 이용자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증권, 금융 정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