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구입 고객의 하이브리드 품질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우수한 상품성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쏘나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보장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차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보장 서비스를 실시한다. |
차종교환 프로그램은 10∼12월에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고한 고객(법인 및 영업용 제외)을 대상으로 최초 등록 후 30일 및 500∼2000km 이내 주행 중 차량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쏘나타를 포함 i40·그랜저·싼타페·베라크루즈로 차량 교환을 신청할 수 있는 신개념 품질보장 프로그램이다.
단, 교환 시 차량간 차액은 환급되거나 고객이 부담해야 하며 차량 개조 및 튜닝으로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계약자와 등록명의가 다른 경우 등은 교환 대상에서 제외된다.
현대차는 또 쏘나타 하이브리드 고객만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 신차교환 프로그램도 함께 실시한다. 신차교환 프로그램은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고 후 1년 이내 사고(차대차 사고)로 인해 수리비가 차량 가격의 30% 이상 발생하고 타인 과실이 50% 이상인 경우 신차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프리미엄 보장 서비스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품질과 상품성에 대한 현대차의 자신감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행사”라며 “고객이 직접 하이브리드 성능을 체험하고 불만족 시 교환할 수 있는 만큼 우수한 품질을 확인하고 만족할 수 있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