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아차,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

33개국 40명 각국 우수 정비 상담원 참가…고객 응대능력 평가

이용석 기자 기자  2011.09.30 10:16: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기아자동차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현대기아차 천안연수원에서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아차는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기아차는 전세계 정비 상담원의 고객 응대능력 향상에 대한 도전의식을 부여하고 우수 상담원을 적극 발굴하려는 목적과 함께 실제 현장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정비 상담원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번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에는 독일, 프랑스, 러시아, 중국 등 총 33개국에서 각 국가별로 진행된 예선대회 우승자 40명이 참가했으며 이들을 응원하고 우수 정비 상담원 간의 지속적 교류를 돕기 위해 참관인 29명도 함께 한국을 찾았다.

본선대회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됐다. 필기시험은 기아 정비 상담원 교육 프로그램, 기아차 일반 상식 및 FLC(Family-like Care 기아차 해외 서비스 이념)에 관한 지식 평가로 진행됐으며 실기시험은 잘못된 고객 응대의 사례를 담은 비디오 영상을 보고 오류 찾아내기, 고객 응대 역할극 평가로 이루어졌다.

특히 기아차는 정비 상담원 평가에 역할극(Role Play) 방식을 도입해 정비 상담원들이 고객을 실제 응대하는 모습을 평가했다.

이 같은 평가를 통해 기아차는 금상(1명), 은상(2명), 동상(3명), 장려상(4명) 등 총 10명의 입상자를 선정해 격려금과 트로피를 전달했다.

그 외에도 대회 참가자들은 기아차 화성공장을 방문해 인기 차종인 K5와 K7의 생산 과정 등을 직접 살펴 보는 등 기아차의 앞서가는 기술력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아차 관계자는 “성황리에 마무리 된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를 비롯해 기아차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스킬월드컵, 마스터스 앤 위너스 클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전세계 기아차 고객들에게 보다 향상된 정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충성 고객을 늘리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