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SK마케팅앤컴퍼니는 29일 중소 상점주 대상 마케팅 패키지 서비스 ‘OK마이샵’을 선보인다. | ||
‘OK마이샵’ 서비스는 모바일 광고, 모바일 쿠폰 발행, 기프티콘 판매, 단골고객 관리 등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 툴을 한 번에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올인원’ 형태로 제공하는 패키지 서비스다. 기존 OK캐쉬백 사업을 통해 축적한 마케팅 노하우와 SK마케팅앤컴퍼니가 보유한 모바일 마케팅 역량을 결집해 중소 상점의 매출 신장은 물론 모바일 마케팅의 활성화와 모바일 커머스 시장 확대 모두를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OK마이샵’ 서비스가 출시됨에 따라 앞으로 상점주는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상점 위치 안내, 인기 애플리케이션의 모바일 광고, OK캐쉬백을 활용한 단골고객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탑(One Stop)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해당 가게만의 기프티콘을 만들어 상품을 판매할 수 있고, 모바일 쿠폰을 발행해 전용 웹사이트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이 어느 장소에서나 빠른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는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게 된다.
마케팅 노하우나 예산이 부족해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에 어려움을 겪어 온 중소 상점은 ‘OK마이샵’을 통해 부담없이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점만의 자체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지 않아도 저렴한 운영 비용으로 손쉽게 단골을 확보할 수 있으며 가게를 운영하는 점주가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고객 입장에서 편리한 최신 모바일 마케팅을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OK마이샵’ 서비스는 상점주가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과의 결합도 앞두고 있다. 고객은 실제 상점에서의 구매 실적을 게임 포인트로 반영해 게임 속에서 직접 부지를 구입해 매장을 세우고 운영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상점주는 게임 유저들에게 실제 매장에서 사용가능 한 할인 쿠폰을 발행하거나 가게 소식을 알리는 등 단골 고객 확보에 집중할 수 있다.
이처럼 SK마케팅앤컴퍼니는 ‘OK마이샵’ 서비스를 대내외 차별적 마케팅 서비스들과 지속적으로 결합해 ‘마케팅 패키지’로서의 영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SK마케팅앤컴퍼니 안소연 매니저는 “OK마이샵은 고객에게는 혜택을 제공하고, 상점에는 적은 비용으로 트렌디한 홍보를 가능케 하는 고객과 상점주의 윈-윈(win-win) 서비스”이라며 “OK캐쉬백, 기프티콘 등 SK마케팅앤컴퍼니만의 차별화된 인프라를 토대로 한 차원 높은 마케팅 패키지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본격적인 서비스 출시에 앞서 지난 7월 매출의 일정 부분을 기부하는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착한 가게’ 캠페인에 참여하는 상점에 모바일 마케팅을 지원하는 협약을 맺었다. 또 중소 상점주의 모바일 마케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신용카드사의 중소 가맹점 및 OK캐쉬백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별도 마케팅을 시행할 예정이다.
‘OK마이샵’ 서비스 이용은 OK마이샵 홈페이지(www.ok-myshop.com)에서 회원가입 후 패키지 상품을 구입하면 되며, 오는 10월까지 가입한 상점에 한해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