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NC백화점 강서점 오픈…해외 유명화장품 직매입 매장 선보여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9.29 10:26:3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수수료 거품을 제거한 서구형 직매입 NC백화점이 서울 강서구 등촌동에 강서점을 29일 오픈했다.

지하7층 지상 10층 규모로 연면적 10만9904㎡ (3만3000평), 영업면적 6만㎡(1만8000평)규모로 들어서는 NC백화점 강서점은 가든파이브에 있는 1호점인 송파점에 비해 직매입 브랜드 가 2배 이상 늘어난 것은 물론 해외 유명 화장품 직매입 매장도 이번에 선보인다.

   
NC백화점 강서점 외관 사진.
지난해 6월 오픈한 송파점이 루이비통, 구찌 등 명품 가방의 거품을 뺐다면, 강서점은 해외 유명화장품의 가격을 대폭 낮춘 것. 이에 따라 명품 가방에 이어 해외 유명 화장품 도 기존 백화점에 비해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NC백화점 강서점은 이와 함께 유명패션업체를 직매입 파트너로 끌어들인 것도 특징이다. 

직매입 백화점의 아이콘이 된‘럭셔리갤러리’를 국내 최대규모인 2300㎡(700여평) 로 1층 에 배치했다. 럭셔리 갤러리는 선진운영방식과 이랜드 특유의 바잉파워가 접목 돼 탄생한 직매입 명품 편집매장이다. 

규모에 걸맞게 송파점 오픈 당시 보다 3배 이상 늘어난 70여개 명품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보여준다. 보다 쾌적해진 공간에서 백화점 대비 20~40% 저렴한 다양한 명품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최근 급성장하는 남성 명품 수요를 반영해서 ‘남성 명품관’을 기존보다 2배 늘리고, ‘여성 명품제화존’ 도 30% 확장 했다.

랑콤, 에스티로더 등 20여개 명품 화장품을 직매입 한 ‘뷰티갤러리’도 165㎡(50평)규모로 선보였다. 직매입 방식인 만큼 전문 MD들이 수준 높은 안목으로 직접 구매한 인기상품으로 꾸며 졌으며, 가격은 백화점에 비해 평균 20% 가량 저렴하다.

국내 유명 브랜드 상품을 직매입한 편집매장 ‘NC컬렉션’도 있다.  

‘킨록’, ‘워모’, ’까르뜨블랑슈’ 등 남성 6개 브랜드와 ‘탑걸’, ’나이스클랍’,’안지크’ 등 여 성 브랜드 10여 개 등이 선보인다. 가격은 기존 백화점보다 30% 정도 저렴하다.

아울러 강서점에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매장의 40%가 휴게 공간과 놀이시설, 카페, 외식,교육 공간이라는 것이다. 백화점과 쇼핑몰, 놀이공원 장점만을 결합한 신개념 유통점이다.  

유아동 테마파크인 ‘코코몽 키즈랜드’가 들어서는 8층에는 7M 높이의 대관람차가 들어선다. 9층 일부가 복층 구조를 활용해 교외의 놀이동산에서나 볼 수 있었던 놀이시설을 백화점 안에다 구현했다.

층마다 테마카페를 배치한 것도 특징이다. 캐주얼 매장에는 곰 캐릭터 브랜드인 ‘티니위니’ 의 브랜드 컨셉을 토대로 캐릭터 인형과 머그컵 등을 판매하는 카페가 들어서며, 유/아동 층에는 해당 층의 브랜드 해 컨셉을 담아 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판매하는 키즈카페가 들어서는 식이다. 

이외에도 옥상에는 음악공연이나 공연체험을 할 수 있는 공연장과 휴식공간을 갖춘 200평 규모의 하늘공원도 조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