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대한통운이 한국의 대표적인 서비스 지수 평가에서 연이어 1위에 선정되면서 택배서비스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대한통운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와 한국표준협회의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에서 각각 택배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KCSI 택배부문 1위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됐으며, 올해로 스무 해를 맞은 KCSI 조사에서 택배부문 총 6회 1위에 올라 ‘KCSI 우수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한국표준협회 KS-QEI가 올해 처음 평가를 시작한 택배부문에서는 첫 1위 기업이 됐다.
이원태 사장은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고객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구현하는데 힘쓰고, 물류업계의 스마트화에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대한통운은 지난 6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의 소리를 우선하는 기업(VOC-MS: Voice Of Customer-Management System)’ 인증에서 택배부문 1위에 선정되는 등 각종 서비스 평가에서 1위에 오르면서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대한통운은 자체 서비스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택배 운송장의 고객 전화번호를 암호화하는 안심택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업계 최초로 QR코드를 통한 택배 접수와 반품 접수 시스템을 도입하고 소셜 커머스 시장에 뛰어드는 등 택배업계 스마트화를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