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코리아나 유학수 대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천연식물 소재 기능성화장품 개발로 산업발전 기여 공로 인정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9.28 16:54: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코리아나화장품 유학수 대표이사(사진)가 지난 28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1 글로벌 보건산업기술 유공자 시상식'에서 고부가가치 천연식물 자원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을 통해 국내 화장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9종의 천연 기능성 소재의 개발과 산삼 및 시로미 식물줄기세포를 개발해 한방화장품 자인(姿人) 불로(不老)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화장품시장에서의 산업적 기여와 국제 경쟁력을 배양한 공로가 크게 인정됐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했다.

이렇게 개발된 천연 신소재는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적용하거나 해외에 수출하고 있다.

특히 특허를 취득한 기능성 천연 신소재인 천녀목란, 연교, 천궁 등은 그 기술력을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해외 유명 화장품회사에 화장품 원료로 독점 공급해 로열티 수익을 얻고 있다.

천연 식물원료인 산삼줄기세포, 시로미줄기세포, 녹두, 노니, 상지, 메타세콰이어, 예덕나무, 용안, 얼룩조릿대, 천녀목란, 장뇌삼, 강낭콩 등은 기능성 한방화장품으로 개발되기도 했다.

코리아나화장품 유학수대표이사는 "해외 다국적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동양문화권에서의 시장확대를 위해서는 동양문화권 사람들이 좋아하는 천연식물 기능성 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것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는 것" 이라며 "그 시장을 확대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