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삼정KPMG가 28일 서울 역삼동 르네상스 호텔에서 국내 주요 유통·소비재 기업의 CFO들을 초청하여 ‘국내 유통·소비재산업의 新성장동력에 대한 전략적 방향’을 주제로 한 ‘유통·소비재산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날 ‘유통·소비재산업의 동향과 성장의 화두’를 주제로 발표를 맡은 삼정KPMG 경제연구원 박재우 상무는 글로벌 경제가 국내 경제, 물가 및 소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전망했다.
삼정KPMG는 향후에도 산업별 전문화를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는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한편 삼정KPMG 전략컨설팅 사업본부 이동석 상무는 ‘성공적 신성장동력 확보 전략’을 발표하며 M&A에 의한 의한 신성장동력 확보시 PMI (Post Merger Integration: 합병 후 통합)가 함께 고려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합병 이후 두 기업의 시스템과 문화를 잘 통합하는 것이 성공적 인수합병의 필수 Agenda”라고 설명했다. 이 상무는 세계 경기 불황 및 급속한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유통 및 소비재 산업군에 속한 기업이 가져야 할 전략적 방향에 대해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KPMG 삼정회계법인 소비재산업(Consumer Markets) 본부 신장훈 상무가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관리기능’을 주제로 급격한 성장 뒤에 나타나는 위험요소(Risk)를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관리 기능의 중요성과 이에 대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제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