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부그룹, 美 미네소타주와 경제협력 양해각서 체결

박지영 기자 기자  2011.09.28 14:47:2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동부그룹이 미국 미네소타 주정부와 경제협력 관계를 맺었다.

동부그룹 김준기 회장은 28일 대치동 동부금융센터에서 마크 데이튼(Mark Dayton) 미네소타 주지사를 비롯한 주정부 관계자들과 만나 포괄적 경제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협력 관계를 본격화하기로 합의했다.

동부그룹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로봇 △신재생에너지 △생명과학 △헬스케어 △광물자원 △농업 등의 분야에서 미네소타 주와 파트너십을 확보하고 광범위한 경제협력 관계를 전개해 나갈 수 있게 됐다.

미국 중서부에 위치한 미네소타주는 전통적으로 농업‧광산업‧철강업‧정보통신업 등이 발달한 지역으로, 특히 제조업‧자원 및 IT분야에서 한국기업의 투자 기회가 많아 주목을 받고 있다.

동부그룹 김준기 회장은 이날 미네소타 주정부 관계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동부와 미국 미네소타 주정부 간의 경제협력이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부그룹 금융계열인 동부화재는 지난 1974년 괌 진출을 시작으로 하와이, LA, 뉴욕 등지에서 현지영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화 파운드리 세계 1위 기업인 동부하이텍은 실리콘밸리, 보스턴, 달라스, 오스틴 등지에 영업 및 개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