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금호타이어(대표 김종호)는 국내 최고의 승차감과 정숙성, 핸들링을 자랑하는 시티 벤처 컴포트 샵(이하 시티벤처)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시티와 벤처라는 두 단어의 의미처럼 도시의 어느 장소를 주행하든 최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금호타이어의 SUV용 프리미엄 타이어다.
시티 벤처 컴포트 샵. |
금호타이어는 이러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상 도심 생활에서의 안락함을 주요 컨셉으로하는 도심 주행 맞춤형 프리미엄 타이어 시티벤처를 출시하게 됐다.
시티벤처는 도심과 고속 도로 등 온-로드를 주로 운행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존의 SUV용 타이어와는 달리 최상의 승차감과 정숙성을 제공한다. 특히 지면과 직접 맞닿는 트레드 부분의 최적 구조설계와 복합 블록배열 기술 적용을 통해서 승차감과 소음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4개의 넓은 배수 홈과 블록 내 미세홈 등을 통해 빗길·눈길 배수성능을 향상시켰다.
원재료 구성에 있어서도 고분산성 실리카 고무와 다기능성 고무기술을 사용해 제동력과 마모성능을 향상 시켰으며 도심의 빌딩숲을 연상시키는 사이드 디자인을 통해 세련미를 더했다.
최근 실시된 성능평가 결과에 따르면 시티벤처는 승차감, 소음, 제동, 마모 부문에서 국내 경쟁제품 대비 2∼5% 가량 우수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시티벤처는 BMW X5, 인피니티 FX, 베라쿠르즈, 쏘렌토R 등의 차량을 대상으로 16인치부터 18인치까지 총 6개 규격이 9월 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20만원대로 규격별로 차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