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토요타가 경차 시장에 진출했다.
토요타의 첫 경차 픽시스 스페이스. |
토요타의 이 같은 경차 시장 진출은 신차 판매 대수 중 경차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고, 지속적인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함이다.
픽시스 스페이스는 토요타의 자회사 다이하츠공업의 '무브 콘트(MoveConte)'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넘겨받아 일본 내에서 판매한다.
픽시스 스페이스의 연간 판매 목표치는 6만대로 TV 광고도 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이하츠와의 경쟁을 피하고 토요타 소형차 판매 감소를 우려한 탓이다. 판매 가격은 112만∼161만엔(1744만원∼2507만원) 정도다.
일본의 경차 시장 규모는 160∼170만대이며 지난해 일본 내 경차 판매 점유율은 다이하츠가 34.9%로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