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 진도군 “진도읍 개발 이렇게 합니다"

지역개발사업 용역보고 및 주민 공청회 개최

허준영 기자 기자  2011.09.27 13:33: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진도군이 지역 중심지인 진도읍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최근 '진도읍 지역개발사업 용역보고 및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27일 진도군에 따르면 이번 공청회는 ▲읍시가지 교통대책 연구용역 ▲녹색디자인 시범거리 조성 ▲아리랑 거리 조성 ▲진도 조금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의 추진 계획을 보고하고 앞으로의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진도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지난 23일 열린 공청회에는 이동진 진도군수, 진도읍 개발자문위원, 이장단, 관계 공무원을 비롯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공청회는 각 사업별 용역사로부터 현황 보고와 질문, 답변, 건의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들은 읍 시가지 주정차 단속 민간 위탁 등 강력한 주차 단속 실시와 5일 시장 외지상인 및 노점상 단속, 노약자를 위한 대중교통 읍 시가지 노선 확대 요청 등을 건의했다.

이동진 군수는 “진도읍 상권 활성화 등 진도읍을 바꾸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의식 전환이 필요 하다”며 “전체적인 시각에서 다양한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분야별 지역개발계획 발전방안 연구용역 결과와 주민의견을 종합, 깨끗하고 쾌적한 진도읍 도시 환경 조성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