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루온 INS(대표이사 이승구)는 구글의 기업용 검색서비스 솔루션인 GSA의 한국 공식 비즈니스 파트너사(Authorized Reseller)로 새롭게 선정됐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GSA(Google Search Appliance)란 구글이 만든 기업용 검색 솔루션으로 구글만의 검색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기업 내의 인트라넷, 문서파일, 데이터베이스, 웹페이지 콘텐츠, 전사자원관리(ERP) 등 기간계 시스템 데이터 등을 마치 구글의 검색 서비스처럼 한 화면에서 제공한다.
GSA는 국내 도입은 시작이지만 이미 세계적으로는 많은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다. 다수의 조직을 보유해 문서의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거나, 기존 인트라넷 노후에 따른 자료 검색에 문제가 있는 기업 등에서 활용할 경우 검색시간의 대폭 감소로 인한 비용 절감 및 내부 생산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루온 INS 최충현 부사장은 “구글이 잠재력이 높은 한국시장의 성공적 진출을 위해 전략적 마케팅 제휴와 시너지를 끌어낼 수 있는 비즈니스파트너를 선정하는데 주력했으며, 수년간 글로벌 기업과의 성공적 파트너쉽을 영위한 이루온INS를 공식 비즈니스 파트너로 선정된 것”이라며 “기업의 소중한 자산인 데이터의 효율적 활용뿐 아니라 자료의 가치를 높여주며 광범위한 보안관리에도 적합한 만큼 한국시장의 성공적 진출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국시장 진출 공동 주최 세미나가 오는 28일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상세한 제품 및 솔루션 소개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