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연말을 맞은 인터넷몰의 경품, 세일 등 판촉전쟁이
한창이다.
연말연시와 선물 시즌 등으로 유통업계의 12월 매출이 평소보다 많게는 두배 이상 늘어나면서, 인터넷몰이 고객을
잡기위한 마케팅 공세에 나섰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롯데멤버스 1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25일까지
유럽여행(5명)과 어학연수(5명), 인테리어 비용(3명), 롯데포인트 500만원(10명) 등 모두 10억원 상당의 경품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이 행사는 롯데닷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롯데 계열사에서 제품을 구매한 뒤 롯데닷컴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는 것이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연말까지 총30억원의 경품을 내걸고 6탄에 걸친 고객감사 이벤트 시리즈를 진행중이다.
1~4탄에 걸쳐 다이아몬드, 자동차, 크루즈 여행, 노트북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데 이어, 현재 제5탄인 '월드스타 비와 함께 간다'와 제6탄 '최고의 크리스마스'이벤트를 각각 오는 11일, 1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G마켓은 이를 통해 총1000천 명에게 인기스타 비의 콘서트 초대장 2매씩을 나눠주고, 응모고객 중 한명에게 산타페 자동차를 증정한다.
또한 오는 21일까지 G마켓이 찾아가는 오프라인 이벤트, '하얀겨울에 만나는 스키캠프'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창을 통해 겨울 여행지를 추천한 고객중 100명(1인동반)에게 강원도 홍천 비발디 파크 스키월드에서 열리는 'iMBC 스키캠프'에 무료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옥션(www.auction.co.kr)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별똥별을 모으면 소원이 이루어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옥션 이벤트 페이지에 평소 갖고 싶던 상품의 경매번호를 등록한 후, 오는 25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의 별똥별을 모아 일자 별로 이벤트 트리에 장식한 응모자 중 20명을 추첨해 소원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옥션 이머니 100만원을 제공한다
또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총 9,200명에게 일자 별로 W호텔숙박권, 하얏트 호텔아이스링크 입장권, 파리바게트 초코쉬폰케익, 옥션포인트, 옥션 10% 할인권 등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단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한개라도 놓친 별이 있으면 경품에 응모할 수 없으며, 옥션에서 1회 구매시마다 놓친 별 1개씩을 자동으로 채워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