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두산에이원프로(www.onlyprime.co.kr)는 국내 최초로 Dual Way Search(이중검색) 기능과 103종의 콘텐츠를 수록한 ‘프라임 컨버터블(Prime Convertible, 모델명: AP400)’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제 4세대 전자사전의 컨셉으로 개발된 ‘프라임 컨버터블(Prime Convertible)’은 103종의 국내최다 콘텐츠를 수록했으며, 총 53권의 사전 콘텐츠와 50권의 e-book 콘텐츠를 수록하고 있다. 특히 영어 사전 콘텐츠만 41권을 수록해 그 동안의 중국어에 치우쳤던 이미지를 탈피해 전자사전 핵심 콘텐츠인 영어에 강한 전자사전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국내 영어 사전 브랜드 인지도 1위의 ‘프라임 영한/한영 사전’, 일본어학회가 추천한 ‘프라임 일한/한일 사전’,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원이 집필한 국내 최고의 중국어 사전인 ‘고려대학교 중한/한중 사전’을 수록해 수록 종수만큼이나 수록된 콘텐츠의 신뢰도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지금까지의 전자사전이 가지고 있던 근본적 문제점인 수록 콘텐츠 노후화 및 오류를 극복하기 위하여 국내 최초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해 리얼타임으로 신어 및 e-book 콘텐츠를 제공하고 잘못된 콘텐츠를 수정해 줄 예정이며 영어의 전표제어에 원어민 발음을 탑재해 학습기능을 한층 강화하였다.
‘프라임 컨버터블’은 국내 최초로 Swivel LCD, 터치스크린 및 소프트키보드 기능을 조합해 이중검색(Dual Way Search) 기능을 구현하였다. Dual Way Search 기능은 기존 전자사전의 키패드 터치를 통한 단편적 검색 방법에 LCD화면을 180도 회전시켜 접은 다음 터치스크린과 소프트키보드 기능을 이용한 펜터치 검색을 추가한 이중검색 기능으로서 펜을 이용해 한 손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한 이동시간이 많은 바쁜 현대인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이밖에도 핸드폰식 발광 EL type 키패드, 백라이트, 통합 및 점프검색 등의 기능 탑재로 사용이 한결 편리해졌으며, 디자인 역시 혁신을 가해 블랙과 메탈실버가 조화된 외관과 핸드폰식 EL type 키패드 탑재로 도시적 감각의 럭셔리한 Metro Look을 자랑한다.
두산동아 신사업팀 전자사전 담당 배한상 과장은 “이번 프라임 컨버터블 출시로 국내 최다103종 콘텐츠 수록과 국내 최초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및 Swivel LCD, 핸드폰식 발광 EL type 키패드 등의 혁신적 기능이 탑재된 진정한 제 4세대 전사사전을 선보일 것이며 최고의 어학 학습기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 가격: 26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