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올림푸스, 하이브리드 카메라 ‘펜 미니’ 출시

다양한 기능 통해 올 하반기 대중화 중추적인 역할할 것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9.19 14:20: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은 19일 하이브리드 카메라 PEN Mini(펜 미니, E-PM1)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PEN Mini 제품은 지난 7월 발표한 PEN 3종의 신제품 중 가장 작은 사이즈와 경량 무게를 자랑하는 엔트리 모델이다. 휴대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올림푸스는 이번 펜 미니 출시로 인해 뛰어난 플래그십 모델부터 깜찍한 사이즈의 엔트리 모델까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을 완성하며 하반기 하이브리드 카메라 시장의 리딩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게 됐다.

이번에 공개된 PEN Mini는 슬림한 카메라임에도 뛰어난 성능의 다양한 기능들로 무장했다.

PEN Mini의 무게는 215g으로 가볍고 실제 촬영 시 소비자가 체감하는 무게인 카메라 기본세팅 무게(배터리와 기본렌즈를 장착했을 때의 무게총량)가 약 400g으로 현존하는 렌즈교환식 카메라 중 어느 제품보다도 가볍다. 외출 시 핸드백이나 주머니에 가볍게 넣고 다니는 패션 액세서리와 다름없다. 이처럼 PEN Mini는 모든 것이 휴대성에 초점이 맞춰져 제작됐다.

   
올림푸스한국은 19일 하이브리드 카메라 펜 미니를 선보인다.
PEN Mini는 하이브리드 카메라의 대중화를 위해 출시된 제품인 만큼 선택의 폭을 넓혀 화이트·블랙·실버·핑크·퍼플·브라운 등 화사한 컬러를 동시 출시해 6가지 색상의 각기 다른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 이처럼 콤팩트 카메라에서나 볼 수 있었던 다양한 색상 출시로 펜 미니의 하이브리드 대중화 전략을 엿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올림푸스 PEN만의 독보적인 기능인 아트필터 총 6종 탑재와 함께 3D 아트필터 및 풀HD 아트필터도 가능하다. 또 카메라 상에서 초보자 누구나 버튼 한두번으로 다양한 사진 편집이 가능하게 한 라이브 가이드(Live Guide) 기능은 더욱 간편하게 진화됐다.

그 밖에도 △1200만 화소 △초당 5.5연사 촬영 △올림푸스의 신형 TruePic Ⅵ 이미지 처리 엔진과 고속 라이브 MOS 센서로 뛰어난 화질을 구현 △Full HD의 고화질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3.0인치의 와이드 액정을 탑재해 마치16:9 영화를 보는 듯한 화면비율로 사진 감상을 할 수 있고 △펜의 무선전송 기능인 펜팔(penpal) 기능 지원으로 핸드폰 사진을 카메라로 무선전송 할 수 있다. 또 △올림푸스만의 먼지제거 시스템으로 렌즈교환시 이물질 제거 능력이 탁월하며 △흔들림 없는 사진 촬영을 위한 올림푸스의 손떨림 보정(IS)시스템이 카메라 브랜드 중 유일하게 바디에 장착돼 어떤 렌즈를 탑재하더라도 흔들림 없는 사진촬영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 손바닥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임에도 하이브리드 전용 렌즈 뿐 아니라 다양한 타사의 DSLR 렌즈로 장착이 가능한 오픈 확장성은 작은 IT기기임에도 전문가급의 사진촬영이 가능한 PEN만의 매력이다.

이로서 올림푸스는 2011년 하이브리드 신제품 3종(E-P3, E-PL3, E-PM1)을 모두 국내에 출시함으로써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을 다양화하며 소비자들이 기능, 디자인, 스타일, 휴대성에 따라 각각 다른 콘셉트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PEN 시리즈는 ‘페니아’(펜 마니아층을 일컫는 용어)라는 신조어를 양산해 내며 다양한 소비자 계층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유저층의 절반이상이 여성 유저이고, 40대 이상 중장년층 비율도 약 15%에 달하는 등 여타의 IT기기와 차별화되게 다양한 계층에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모던하면서도 과거 필카 느낌의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펜만의 디자인 철학을 유지해 오고 있는 올림푸스는 특히 이번 PEN Mini 제품의 경우, 펜만의 심플한 디자인 감각을 극대화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장 이극로 상무는 “스타일리시하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중요한 구매포인트로 여기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PEN Mini는 훌륭한 대안이 될 것”이라며 “감각적인 디자인과 카메라 본연의 최첨단 기능까지 갖춘 펜 미니의 한국시장 성공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올림푸스한국은 19일부터 전국 픽스딕스 및 하이마트 매장, 온라인 쇼핑몰(하이마트 쇼핑몰 포함), 올림푸스 직영점 및 올림푸스 쇼핑몰 ‘이스토어’ 등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그 이후 물량 확보에 따라 점차적으로 판매 채널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한편 가격은 14-42mm 표준 렌즈를 포함해 74만9000원, 40-150mm 렌즈를 포함한 더블렌즈 킷 가격은 101만9000원으로 결정됐다.

또 올림푸스한국은 이번 PEN Mini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31일까지 정품 등록 고객에 한해 힐튼 남해 리조트 숙박권 및 BMW 렌터카 이용권, 뮤지컬 마스크오브조로 VIP 티켓, 재즈 프라즈마틱 공연 관람권 제공 등 다양한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