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JW중외제약 ‘화콜’ 리뉴얼 출시…증상별로 세분화

약국 대상 다각적 마케팅 펼쳐 연간 50억원 매출 목표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9.19 11:22: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JW중외제약(대표 이경하)이 감기약 ‘화콜’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화콜’은 지난 1990년 출시된 감기약으로, JW중외제약의 대표적인 일반의약품 중 하나다. 
 
   
리뉴얼 출시된 감기약 '화콜'. 증상에 따라 4개 제품으로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출시된 화콜은 △화콜 클래식 △한방 화콜 △화콜 노즈 △화콜 코프 등 4개 세부 제품으로 구성됐다.
 
화콜 클래식은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비타민 C를 보강한 제품이며, 한방 화콜은 소청룡탕과 리소짐, 아세트아미노펜 등 빠른 회복을 돕는 성분이 들어있다. 화콜 노즈는 코감기, 화콜 코프는 기침감기에 특화된 제품이다.
 
이들 제품은 제품군 별로 차별화된 색상을 적용해 사용자가 쉽게 제품을 구분할 수 있게 했다.
 
JW중외제약은 리뉴얼 이후 다각적 마케팅 활동을 통해 감기약 대표 브랜드로 화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화콜은 환자의 증상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제품”이라며 “하반기 약국 대상 다각적 마케팅을 전개해 감기약 시장에서 연간 5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