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샘표, 11월 공채 앞두고 기업탐방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구직자 대상 CEO와의 대화·모의면접·생생한 업무현장 이야기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9.19 10:55: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샘표(대표이사 박진선)가 취업을 앞둔 대학교 4학년 이상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기업탐방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샘표의 기업탐방 행사는 단순히 기업을 소개하고 인재 요건을 알리는 기업위주의 형식적인 구직 프로그램이 아닌 입사지원 전에 미리 회사를 공개해 구직자들이 업무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기업탐방 행사는 회사소개를 시작으로 CEO와의 대화를 통해 샘표의 비전과 기업문화, 인재상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 취업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인사팀 임원의 모의면접이 진행되며 직무소개와 함께 샘표의 간장생산 시설을 돌아보게 된다.
 
또한 호프타임을 통해 현업에서 일하는 선배들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과 현장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자리도 준비돼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4일부터 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2012년 2월 졸업예정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 졸업생으로 총 160명을 선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오는 22일 오후 3시까지 샘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추후 안내에 따라 온라인 테스트를 응시해야 지원이 완료된다. 선발결과는 오는 27일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샘표 기업탐방 행사에 참가한 구직자들에게는 올해 11월에 진행되는 샘표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의 특전이 주어진다.
 
샘표식품 이성진 인사팀 차장은 “기업탐방 행사는 샘표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이 평소 궁금했던 기업문화와 업무에 대해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구직자들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직접 확인할 수 있고 기업은 우수한 인재들을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