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브레댄코, 가맹점 동반성장 위해 초기 창업비용 지원

창업설명회 개최…개별 상담 및 매장투어 통해 궁금증 해소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9.16 13:40: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브레댄코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초구 방배동 사옥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브레댄코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실제 사례 위주의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예비창업자들의 현실적인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예정이다. 특히 설명회에 참가하는 각 창업주의 여건에 따라 인테리어 비용 50% 지원 등 초기 창업비용을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날 설명회에서는 개별 상담시간을 마련하며 당일 매장투어 및 메뉴 시식도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브레댄코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설명회를 실시한다.
‘빵과 커피 향이 늘 함께 하는 곳’이라는 의미를 가진 브레댄코(bread&co.)는 27년 전통의 신라명과가 가진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특히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매장 인테리어 리뉴얼을 강요하는 약관이 없으며 가맹점주가 인테리어 리뉴얼이 필요하다고 판단할 시 본사와 가맹점이 상호 협의 하에 진행하게 된다. 또 매장에서 직접 굽는 빵을 제외한 본사 공급 제품의 반품을 2개월간 본사에서 100% 지원하며 이후 지속적으로 일부 지원한다.

본사가 운영하는 제빵 아카데미인 기술교육원을 통해 제빵 기술이 부족한 가맹점주에 대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숙련된 파티쉐를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매장 오픈 초기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본사 인력이 각 점포를 밀착 지원 및 관리한다.
 
현재 전국에 50여개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창업비용은 점포비를 제외하고 49.59m²(15평) 기준으로 1억이며, 카페형은 1억2000만원 수준이다.
 
브레댄코 조민수 본부장은 “최근 창업 트렌드를 반영하듯 카페형 베이커리 창업 문의를 비롯해 본사의 지원과 리모델링 약관 여부 등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브레댄코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비용이 큰 인테리어나, 총 개설비용 등 현실적인 혜택을 마련해 창업자들의 부담을 덜어 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