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소니, BA 이어폰 발표

BA 기술 적용한 11종 하이엔드 이어폰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9.16 13:38: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소니는 새로운 BA(Balanced Armature) 기술을 적용한 11종의 하이엔드 BA 이어폰을 발표한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BA 이어폰은 소니의 사운드 전문 기술이 결집된 초소형 BA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다른 어떤 제품과도 비교할 수 없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풀레인지(full-range, 전음역대), 우퍼(woofer, 저음 강화), 트위터(tweeter, 고음 강화), 슈퍼 우퍼(super woofer, 초저음역대 강화)를 조합함으로써 넓은 음역대의 섬세한 사운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초소형 드라이버 구조와 뛰어난 감도를 가진 소니의 새로운 BA 이어폰은 높은 표현력을 제공함과 동시에 편안한 착용감, 뛰어난 차음성은 물론, 방수 기능까지 경험하게 한다.

   
소니는 새로운 BA 기술을 적용한 11종의 하이엔드 BA 이어폰을 선보인다.
음악 감상을 위해 최적화된 독특한 디자인의 BA 드라이버는 13.5mm 다이나믹 드라이버의 1/4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같은 수준의 감도를 제공한다. BA 이어폰의 모든 모델은 주변 소음을 줄여주는 밀폐형 하우징 기술을 통해 귀 안팎으로의 사운드 손실이 전통적인 다이나믹 드라이버에 비해 크게 줄었으며,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생성해 넒은 음역에 걸친 고품질 사운드 재생을 가능하게 한다.

소니 아시아퍼시픽 퍼스널 이미징&사운드(Personal Imaging&Sound) 부문 요스케 아오키(Yosuke Aoki) 총괄 부장은 “음악 애호가들이 점차 더 뛰어난 사운드 품질을 추구함에 따라 소니 BA 이어폰은 유례없는 새로운 차원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새로운 BA 이어폰 제품은 음악을 감상하는 개개인의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음악을 감상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꿔 놓을 것이다”고 말했다.

새롭게 개발된 초소형 BA 드라이버 유닛이 적용된 XBA-1, XBA-2, XBA-3, XBA-4 이어폰은 각각 1개(풀레인지), 2개(풀레인지+우퍼), 3개(풀레인지+우퍼+트위터) 및 4개(풀레인지+우퍼+트위터+슈퍼 우퍼)의 BA 드라이버 유닛을 포함하고 있어 넓은 주파수 범위에서 깨끗한 음질의 사운드를 재생한다. 표준 풀레인지 드라이버와 함께 우퍼 및 트위터 드라이버를 조합함으로써, 하이파이가 제공하는 듯한 저음과 고음역대에서도 훨씬 더 강렬하고 만족스러운 사운드 경험을 추구하는 음악 애호가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근하게 감싸주는 이중의 하우징은 원치 않는 진동을 방지해 깨끗한 중음역대의 사운드를 재생하는 특수 ABS 소재의 외부 하우징과, XBA-1을 위해 개발된 액정 폴리머(Liquid Crystal Polymer), 그리고 XBA-2, XBA-3, XBA-4를 위해 새롭게 개발돼 BA 드라이버 유닛을 단단하게 고정시키고 매끄러운 사운드 반응을 가능하게 하는 고품질 마그네슘 내부 하우징으로 구성된다.

게다가, 초소형 BA 드라이버는 뛰어난 착용감과 편안함을 제공하고, 노이즈 차단 구조를 통해 사운드가 귀 안팎으로 새어 나오는 것을 막아 더욱 깨끗한 음질을 제공한다. 음악애호들이 열망하는 풍부하고 표현력 있는 전반적인 사운드 품질을 향상시키면서 주변의 소음을 줄여주고 다이나믹 헤드폰보다 사운드 손실을 방지해 더욱 월등한 사운드 경험을 구현한다.

XBA-1, XBA-2, XBA-3, XBA-4는 추가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휴대성이 더욱 향상된 ‘iP’ 시리즈로도 출시된다. iP 시리즈는 음악 플레이어 및 스마트폰의 리모트 컨트롤러로 작동 가능하며, 핸즈프리 통화를 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제품에 포함된 마이크와 결합된 iP 시리즈는 더욱 몰입 가능한 사운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귀의 굴곡에 밀착되도록 디자인된 XBA-S65는 고품질의 오디오 액세서리를 찾는 활동적인 소비자에게 적합한 신제품이다. 세척이 가능한 방수 기능이 있는(방수 등급 IPX5&IPX7) XBA-S65는 소리 전달 능력이 뛰어난 방수 필름 코팅과 조절 가능한 귀걸이형 장치를 통해 오디오 성능 저하 없이 사운드 품질을 유지하며 안정적이고 편안한 밀착감을 제공한다.

XBA-BT75는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용으로 새롭게 개발된 초소형 BA 드라이버 유닛과 배터리, 컨트롤 IC칩이 이어폰 하우징에 통합된 독창적 모델로, 이전의 블루투스 제품에서 볼 수 있었던 배터리, 컨트롤 박스 등을 제거해 더욱 심플하고 편리해졌다. 또 휴대용 케이스가 함께 제공돼 이동 중에도 헤드셋을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한다.

XBA-NC85D는 박스-프리(box-free) 디자인을 채택해 현존하는 가장 작고 가벼운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다. 초소형 BA 드라이버 유닛과 통합 절전 DNC 프로세서를 통해 날렵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완성된 XBA-NC85D는 최고 20시간의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함께 제공되는 휴대용 USB 충전기와 함께 사용하면 여행 중에도 더 이상 배터리 수명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주변의 잡음에 대한 직관적인 분석에 기초한 자동 인공지능(AI)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97.5%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가진 XBA-NC85D는 안목 있는 음악 애호가의 동반자가 될 것이다.

XBA-1, XBA-2, XBA-3, XBA-4는 4가지 사이즈의 하이브리드 실리콘 이어 버드와 3가지 사이즈의 노이즈 차단 이어 버드를 함께 제공해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가능하게 한다. XBA-BT75는 3가지, XBA-S65는 4가지 사이즈의 하이브리드 실리콘 이어 버드를 제공하며, XBA-NC85D는 3가지 사이즈의 노이즈 차단 이어 버드를 함께 제공한다.

새로운 소니 BA 이어폰 11종은 오는 11월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