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23일 시작

장철호 기자 기자  2011.09.15 17:49: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국 최대의 상사화 자생 군락지인 영광 불갑사지구 관광단지 일원에서 ‘제11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펼쳐진다.

영광군은 붉은 융단을 깔아 놓은 듯 피어나는 상사화를 소재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관광축제로 꾸며, 군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만들 갈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23일은 식전행사인 팔도 맹인잔치 창구극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 이은 MBC 축하공연에 다수의 연예인이 참석해 즐거움을 선사하며 사랑나눔 미니콘서트 거리프린지 공연을 한다.

둘째날에는 무형문화재 제17호인 우도농악과 청소년 가요.댄스 경연이 이어진다.

마지막 날에는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회원(영광읍 주민)들의 우리춤 공연을 선보이며 찾아가는 문화활동으로 가야금병창, 판소리, 한국무용 등 국악공연과 70~80년대 히트곡을 중심으로 한 라이브콘서트 7080콘서트 축하공연행사로 막을 내린다.

이밖에도 상사화의 상징성을 나타내는 상사화 탁본 및 압화공예 체험, 조상의 옛 문화를 되새겨보는 짚공예 및 한지, 도자기 체험, 모싯잎송편 만들기, 상사화비누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경연행사로 무선보트시연회, 상사화 디카사진대회(인터넷 공모 : 영광포토매니아 http://cafe.naver.com/ygphotoclub/)가 마련돼 있다. 공모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