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에어스타 애비뉴, 글로벌 마케터 제 3기 모집

국내외 홍보 활동 및 해외 공항 면세점을 탐방하는 글로벌 마케터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9.15 11:31: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인천국제공항 면세쇼핑공간 에어스타 애비뉴는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인 ‘에어스타 애비뉴 글로벌 마케터’에 참가할 대학생들을 오는 10월5일까지 모집한다.

3회째 진행되는 이번 ‘에어스타 애비뉴 글로벌 마케터’는 지난해 처음 진행됐던 ‘에어스타 애비뉴 서포터즈’를 통합/확대 시행, 국내외 다양한 홍보 활동은 물론 해외 공항 탐방을 통해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전국 대학(원)생, 재(휴)학생 및 졸업 예정자(2년제 포함)로 2인 이상 4인 미만이 한 팀을 이루면 참가가 가능하다. 지원 동기 및 에어스타 애비뉴 홍보 방안, 마케터 활동 계획 등을 적은 참가 신청서를 에어스타 애비뉴 공식 홈페이지(www.iiacairstar.kr)에 접수하면 된다. 모집 마감은 오는 10월5일 오후 6시까지이다.

1차 서류 및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총 25팀을 선발하며, 선정된 팀은 우선 오는 10월부터 내년 1월까지 약 3개월간 마케터 활동을 하게 된다.

에어스타 애비뉴를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 마케팅 아이디어 제시, 온∙오프라인 및 캠퍼스 홍보 등 홍보 활동을 주로 수행하게 되며 3개월간의 활동 종료 후 평가를 통해 해외 탐방에 나설 우수팀 8팀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해외 탐방팀으로 선정된 8개 팀에는 각 팀 별로 350만원이 지원되며,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자유롭게 탐방하면 된다. 탐방 후 각 팀은 에어스타 애비뉴가 해외 공항 면세점과 차별화 될 수 있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담은 마케팅 계획안을 제출해야 하고, 최종 심사를 거쳐 3개 팀에게는 각각 에어스타 애비뉴상, 글로벌 마케터상 등 총 500만원 상당의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에어스타 애비뉴 관계자는 “3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글로벌 마케터 프로그램은 치열한 마케팅 현장을 경험 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젝트”라며 “도전 정신과 열정을 가진 대학생이라면 다양한 경험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