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자동차 부품업계 에스엘, 카톡(Cartalk)에서 만나볼까?

독자적 금형기술 자랑하는 에스엘, 커뮤니케이션의 장 열어

김현경 기자 기자  2011.09.15 10:36: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자동차 부품회사 최초로 자체 기술연구소를 설립해 독자적인 금형기술을 개발, 지식경제부가 선정하는 ‘월드클래스 300 프로젝트’ 지원대상 업체로 선정된 바 있는 에스엘(www.slworld.com)이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나섰다.

15일 오픈하는 '카톡(Cartalk)'은 자동차에 대한 정보 및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해 알아보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블로그다.

카톡은 자동차 산업의 주요 과제로 떠오른 자동차 안전기술(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과 국내외 자동차.부품.안전관련 뉴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소비자로서의 의견도 제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에스엘 관계자는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잠재된 요구를 파악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며 "이를 위해 카톡을 준비했으며, 미국의 IDEO에서 디자인컨설팅을 받고 있는 것도 같은 이유"라고 설명했다.

카톡은 이벤트와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있다. 편의와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마트 헤드 라이트와 미래의 자동차 방향, 자동차 안전관련 신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당선작을 선정해 상금과 상품을 증정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출품수량 제한은 없다. 이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인텔리전트 엑셀페달에 대한 설문조사도 진행된다.

에스엘의 이벤트 및 더욱 자세한 이야기는 블로그 카톡(http://cartalk.slworld.com)에서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