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TX그룹, 하반기 1200명 공채

이진이 기자 기자  2011.09.14 10:29:4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TX그룹은 올 하반기 신입과 경력직을 포함해 총 1200여명을 공개채용 한다.

STX는 15일 오전 9시부터 그룹 채용 웹사이트(www.yourstx.co.kr)에서 신입사원 원서를 접수받고, 서류 심사를 통과한 인원을 대상으로 인·적성검사(SCCT), 직무역량면접(1차 면접), 신체검사, 인성 면접(2차 면접)을 차례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하반기 채용에서는 대졸 신입사원 이외에 고졸 및 전문대 졸업자 200여명을 채용해 사무직, 생산기능직 등에 배치할 계획이다.

이밖에 글로벌 인재 확보를 위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미국, 영국 등 해외 현지 채용을 실시한다. 원서 접수는 대졸 공채 일정에 맞춰 9월 중순 그룹 채용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STX는 또 전국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사장단이 직접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채용 상담부스를 운영해 우수인력 확보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채용에 나서는 계열사는 ㈜STX, STX팬오션, STX조선해양, STX엔진, STX중공업, STX에너지, STX전력, STX메탈, STX건설, STX마린서비스, STX솔라, STX종합기술원 등이다.

STX그룹 인사 담당자는 “미래 글로벌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선제적 투자의 일환으로 지속적인 채용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고졸 및 전문대 졸업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