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모빌리언스 엠틱, 핫트랙스 가맹점 추가

디지털 생활 및 아날로그 감성 함께 제공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9.14 08:36:09

기사프린트

   
모빌리언스는 엠틱 서비스를 핫트랙스 전국 15개 매장에 도입한다.
[프라임경제] 모빌리언스(대표 곽재선)는 오프라인 후불형 휴대폰결제 ‘엠틱(M-Tic)’을 복합 문화 쇼핑 공간 핫트랙스(대표 김성룡) 전국 15개 매장에 도입하고,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후불형 휴대폰결제 시스템 엠틱은 지갑을 꺼내지 않고도 스마트폰에서 생성된 1회용 바코드 하나로 간편한 거래가 이뤄지는 신개념 결제 방식으로 고객들을 위한 편안한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핫트랙스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대해서 결제가 가능하며, 아이폰 사용자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뿐 아니라 통신사 관계없이 모든 휴대폰에서 사용 가능하다.

‘엠틱(M-Tic)’은 애플리케이션 또는 VM(버추얼머신) 실행을 통해 생성된 1회용 바코드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결제 하고, 결제 금액은 익월 휴대폰요금에 합산되는 오프라인 후불형 휴대폰결제 서비스로, 지난 4월 훼미리마트를 시작으로 교보문고, 에뛰드하우스에 이어 네 번째 가맹점으로 핫트랙스를 확보하게 됐다.

‘엠틱(M-Tic)’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사용자는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엠틱’ 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프로그램 설치 시 복잡한 인증절차나 USIM 금융칩 보유 여부와도 상관없이 간단한 사용자 인증절차만 거치면 즉시 이용이 가능하다.

핫트랙스에서 상품 구매 시 지갑을 꺼내지 않고도 휴대폰에서 생성된 1회용 바코드만으로 바로 결제가 처리되며, 엠틱 앱 내에서 결제내역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도 있다.

핫트랙스 송기욱 마케팅팀장은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신개념 결제방식 엠틱을 업계 최초로 도입함으로써 젊은 고객층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고객들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