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13일(현지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 메세(Frankfurt Messe)에서 열린 ‘2011 프랑크푸르트 모터쇼(64th International Motor Show IAA Cars 2011)’에 신형 ‘i30(프로젝트명 GD)’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2011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신형 ‘i30’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
신형 ‘i30’는 현대차 유럽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된 유러피언 준중형 해치백 모델이다.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를 반영한 진보적 스타일을 앞세워 유럽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C세그멘트를 공략할 유럽 전략 모델이다.
이 날 모터쇼에 참석한 현대차 정의선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디트로이트 모터쇼와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모던 프리미엄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제시했다”며 “모던 프리미엄을 소개한 이후 놀라운 새로운 가능성들을 창조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 “유럽에서 베스트셀링카로 자리잡은 i30는 현대차의 디자인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처’와 만나 흥미진진한 변신을 이룩했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이 신형 i30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형 ‘i30’는 육각형 모양의 헥사고날 그릴(Hexagonal Grille)을 적용해 현대차의 패밀리룩을 이어갔다. 유럽 스타일의 스포티한 외장 디자인과 감성품질을 강화한 내장 디자인으로 무장했다. 또 전장 4300mm, 전폭 1780mm, 전고 1470mm의 제원에 2650mm의 휠베이스를 갖춰 세련된 스타일에도 넓은 실내공간까지 확보했다.
신형 ‘i30’ 디젤모델은 1.4 U2엔진과 1.6 U2엔진을 적용한 디젤모델과 1.4 감마엔진과 1.6MPi/GDi 엔진을 적용한 가솔린 모델로 출시될 예정으로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신형 ‘i30’는 응답성에 따라 △일반 △스포츠 △컴포트 모드 등 3가지 모드로 주행 가능한 플렉스 스티어링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간단한 스위치 조작을 통해 파킹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전자 파킹 브레이크 시스템 및 버튼시동장치 등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현대차는 내년 상반기 유럽시장에 신형 ‘i30’를 선보여 유럽 준중형 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올해 초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한 유럽 전략 프리미엄 중형 모델인 ‘i40’도 함께 전시했다.
이 밖에도 이번 모터쇼에서 총 2039m²(약 617평)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벨로스터와 전기차 블루온 등 17대의 차량과 감마 1.6 T-GDi, U 1.7 VGT 등의 엔진 신기술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