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휴먼텍코리아 ‘콘크리트파일의 탈부착 이음장치’ 특허 등록 완료

김현경 기자 기자  2011.09.08 10:37: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국내 유수의 종합 엔지니어링 건설 전문 회사 휴먼텍코리아(대표이사 오세정, www.humantec.co.kr)가 최근 신기술인 콘크리트파일의 탈부착 이음장치 특허등록을 마치고, 국내외 공장수주에 가속화를 추진하는 등 진취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휴먼텍코리아는 산업설비 공장의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엔지니어링 회사로서 국내 중소 규모의 산업설비공장 건설 업계의 선도회사로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중소형 산업설비 분야의 특화된 기술경쟁력을 기반으로 설계, 감리, 구매, 공사 등 엔지니어링 사업분야 뿐만 아니라 신사업 전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현재 휴먼텍코리아의 ‘콘크리트파일의 탈부착 이음장치’ 외에도, 2002년 ‘콘크리트 부식방지용 벽체구조’ 등 엔지니어링 관련 수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에 휴먼텍코리아가 2010년부터 ㈜BJP코리아와 공동으로 개발한 ‘콘크리트파일의 탈부착 이음장치’ 공법은 기존 용접식 이음공법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

일반적인 PHC파일의 상하부 구경을 다르게 접합해서 시공함으로써 여타 하부 확장형 파일과 관련된 기능성 파일공법보다 경제성과 시공성이 향상되었음이 여러 성능 시험을 통해 입증되었다.

이 특허기술은 휴먼텍코리아 신축공사현장뿐만 아니라 타사의 공사현장에서도 확대 적용되고 있다.

한편 휴먼텍코리아는 특허등록 완료에 이어 지난 8월 30일 ㈜아이기스 화진화장품과 110억 규모의 홍천공장 건립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홍천공장 공사기간은 지난 1일부터 2012년 5월 31일까지이며,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철골조 건물로 지어질 예정이다.

이번 공사는 휴먼텍코리아의 특허 신기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효율적인 공장 건립의 모범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