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IEEE, 기술표준원과 MOU 체결

표준개발 활성화 및 글로벌 융합신기술 시장 진출 기대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9.07 17:10:02

기사프린트

   
IEEE는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과 표준 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프라임경제] IEEE(국제전기전자 기술자협회)는 7일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과 표준 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IEEE표준협회(IEEE-SA)와 기술표준원은 향후 국제 표준 협력활동을 통해 글로벌 차원의 경제 성장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IEEE(국제전기전자기술자협회)는 신기술 분야에서의 협력을 통해 국제표준개발을 더욱 빠르고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EEE와의 MOU에 대해 기술표준원 안종일 신산업표준과장은 “최근 스마트그리드와 같은 융합신기술의 적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IEEE와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한 융합신기술 전문 인력 교류 활성화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양 기관이 합의한 MOU에 따르면 IEEE표준협회와 기술표준원은 향후 공동 교육 프로그램, 리서치 프로젝트 및 정보 공유 등과 같은 표준화 활동에서 지속적으로 협력을 유지해 나가면서 이를 통해 얻어지는 연구 성과에 대해서는 공동 소유하기로 합의했다.

IEEE표준협회 주디스 고먼 매니징 디렉터는 “기술표준원과 IEEE 표준협회 협력은 융합신기술 글로벌 마켓 성장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IEEE는 국제표준개발에 대한 기술표준원과의 협력활동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