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추석 귀성길, 건강하고 안전하게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9.07 08:58: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장거리 운전에 대한 부담은 귀성길을 더욱 피곤하게 한다. 살찔 염려나 장거리 운전의 피로는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 몇 가지만 잘 활용해도 고향길의 피로를 덜어줘 더욱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게 한다.

추석 귀성길에 장시간 차 안에서 머물다 보면 출출할 수밖에 없다. 꽉 막힌 도로에서 휴게소만 기다릴 수도 없는 노릇. 이때 우유와 함께 간단히 시리얼을 먹으면 간편하면서도 살찔 염려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다.

켈로그는 최근 ‘스페셜 K 레드 크런치’를 출시해 기존 ‘스페셜 K’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스페셜 K 레드 크런치’는 기존의 ‘스페셜 K’ 푸레이크에 레드 크런치가 15% 함유돼 맛있게 먹으면서 몸매 관리가 가능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크런치는 비타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 및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몸에 좋은 귀리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브랜을 뭉쳐 바삭하고 고소하게 구운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푸룬퓨레와 라즈베리, 스트로베리 농축액을 넣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내는 과일 피스와, 웰빙식품으로 많이 알려진 크랜베리를 함유해 달콤 상큼한 ‘레드 크런치’가 완성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페셜 K 레드 크런치’는 ‘스페셜 K 레드 크런치’는 한 끼(1회 분 40g) 당 열량이 156칼로리(kcal)인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1회 제공량(40g) 당 하루에 필요한 섭취량의 단백질 10%, 9가지 비타민 25%, 칼슘, 철분, 아연 등 3가지 미네랄 10%가 함유돼 있다.

켈로그사 관계자는 “추석 명절 기간 동안 가족, 친지들과 정성 가득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도 하루 한 끼 혹은 두 끼를 스페셜K로 대체하면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유기농 옥수수나 현미, 코코아 등을 넣어 만든 스낵이나 유기 콩을 사용해 만든 두부 쿠키, 국산 밀을 사용한 쿠키 등 건강한 원재료로 만든 다양한 어린이 간식을 판매하고 있다. ‘올가 유기농 스낵 3종’은 일체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 만든 것이 특징으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자랑하며 특히, 트랜스 지방이 없어 아이들의 안심간식으로 적극 추천할만하다. 옥수수 스낵과 딸기 스낵은 우유, 주스와 곁들여 먹으면 좋고 코코아 스낵은 커피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

크라운베이커리는 최근 막걸리를 첨가해 발효시킨 ‘막걸리빵’을 출시했다. 막걸리 빵은 항암물질인 파네졸 함유는 물론, 효모를 이용해 저온에서 장기간 숙성시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와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B 등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 인체에 필요한 소화 효소 및 무기물 공급을 원활하게 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특히 버터를 빼고, 안토시아닌(anthocyanin)이 풍부한 100% 국산 흑미를 사용해 어린이 영양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음료 역시 웰빙 바람을 타고 더욱 몸에 좋고 건강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당연히 추석연휴에도 빠질 수 없는 인기 제품들이 많다.

CJ제일제당의 ‘헛개수’는 100% 국산 헛개 열매 추출 농축액이 함유된 갈증 해소 음료로, 열량이 ‘0’칼로리일 뿐만 아니라 나트륨, 포화지방, 트랜스 지방도 모두 ‘0’인 웰빙 음료로써 모든 연령층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특히 다른 간식과 함께 마시면 더욱 좋다.

웅진식품 ‘하늘보리 톡’은 100% 국내산 보리를 사용한 무색소ㆍ무카페인 음료로 보리의 청량감이 잘 살아 있는 웰빙 보리사이다다. 깨끗하고 깔끔한 무첨가 사이다의 청량감을 살리기 위해 강한 탄산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장시간 차 안에만 갇혀 있다 보면 운전자는 물론 아이들도 피곤하고 힘이 들기 마련이다. 특히 도로가 꽉 막혔을 때 급히 화장실이 가고 싶을 땐 난감할 수밖에 없는 상황. LG생활건강은 외출 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소변기 ‘미니토일렛’이 있다. ‘미니토일렛’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리하며, 비닐 팩 속에 흡수 파우더가 소변을 순간적으로 젤 형태로 응고시켜 사용한 뒤 깔끔하게 폐기할 수 있다. 배뇨 조절이 어려운 어린 아이들이 외출 시에 수시로 화장실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으며, 성인도 명절 귀성길 고속도로 정체 시, 또 야외 나들이에서 화장실을 찾기 힘들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운전 중에는 지양하는 것이 좋지만 휴가 기간 동안 유용하게 쓰일 제품으로 휴대용 노래반주기가있다. 가족들이 노래를 좋아한다면 휴대용 노래반주기를 권한다. 금영에서 선보인 휴대용 노래반주기 'KHM-100'은 가요는 물론, 팝송등 2만여 곡이 저장돼 있다. 노래방과 같이 실시간 점수확인은 물론 팡파르 기능까지 포함돼 있어 노래를 부르는 재미를 더해준다.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다들 한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졸음 운전. 귀성길 정체로 졸음 운전을 미연에 방지해 대형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이 있다. 옥션에서 졸음 운전 방지기는 운전시 졸음으로 인해 머리의 흔들림이 감지되면 수평감지 센서에서 경고음이 난다. 센서의 감지각도는 약 30도. 고감도 센서가 머리의 흔들림에 따라 반응하여 졸음운전을 사전에 예방한다. 무게도 가벼워 장시간 사용에도 불편함이 없다.

남성 운전자에게는 크록스의 ‘탐슨 레이스’를 추천한다. 끈을 조이거나 푸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 ‘슬립온(slip on)스타일’이라 신고 벗기에 간편해 장거리 운전을 위한 편안한 드라이빙 슈즈로 제격이다. 특히 고급스러운 인조가죽을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슬림한 라인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스티치 장식을 넣어 실용성과 세련된 스타일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발등 부분에는 끈 장식으로 포인트를 넣어 편안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줘야 하는 비즈니스 캐주얼 복장에 매치하기 좋다.

여성 운전자라면 편안함뿐 아니라 디자인도 멋스러운 제품을 찾기 마련. ‘위오나 플랫 앤티크’은 세련된 스타일과 가벼운 느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여성용 플랫 슈즈다. 발레 슈즈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로 청바지, 스커트, 레깅스 등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가 가능하며, 초경량 크로슬라이트 재질의 밑창을 사용해 신는 것만으로도 마치 마사지를 받는 듯한 편안함을 제공한다.

운전시 복장 역시 피로감을 줄여줄 수 있는 편안한 복장이 좋다. 그러나 여성 운전자들에게는 특히 패션을 고려하지 않은 편안함은 선택에서 제외되곤 하는데 한세실업이 런칭한 NYbH(엔와이비에이치)의 바디진은 패션과 편안함을 동시에 충족시켜준다. 바디진은 청바지 모양을 한 레킹스로 신축성이 좋아 활동에 편리하고 스키니진 같은 느낌을 줘 스타일리쉬한 코디가 가능한 게 장점이다. 온라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의 바디진을 3만 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