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기중기센터, G-FAIR KOREA 2011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중기센터, ‘2011 G-FAIR KOREA 참가업체 전국 설명회’ 개최

김경태 기자 기자  2011.09.06 20:06:08

기사프린트

“바이어 매칭은 어떻게 이뤄지나요?”
“전시회에서 어떻게 부스 설치를 하면 홍보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을까요?”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중기센터)는 지난 6일 센터 1층 광교홀에서 ‘2011 G-FAIR KOREA 참가업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참가업체들을 대상으로 전시회를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 설명회는 지난해와 달리 지방 소재 기업들을 직접 찾아가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기업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전국을 6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했다. 또, 중기센터는 전시회 준비일정 및 유의사항, 바이어 미팅요령, 부스배정 정보, 부스 디스플레이 기법 등의 정보를 제공했으며, 기업들의 궁금증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해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중소기업 대표는 “전시회를 참여하며 많은 바이어와 관람객들을 주요 고객으로 유치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고 간다”며 “정보들을 참고로 해서 이번 전시회에서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우수상품전 ‘G-FAIR KOREA 2011’은 대한민국소상공인창업박람회와 함께 개최되며, 두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면서 바이어들의 관심도도 커지고 국내 B2B업체들도 한자리에서 다양한 제품을 살펴볼 수 있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