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송경종 의원, U대회 수영장 남부대 결정 환영

김성태 기자 기자  2011.09.06 15:49: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송경종 광주시의원(민주당. 42. 수완·신가·신창동. 사진)은 6일 발표된 ‘하계 U대회 신축경기장 입지선정 용역결과’에 대해 “하계 U대회 수영장이 원안대로 수완지역 인근인 남부대로 결정된 것에 대해 환영한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광주시가 제시한 5가지 원칙인 재정부담 최소화, 지역간 균형발전, 시민 이용의 편의성, 대학과의 연계성, 환경성 검토 등을 놓고 볼 때, 모든 면에서 남부대가 가장 적합한 장소였다”고 말했다.

특히 송 의원은 “광주시가 수영장 부지를 남부대로 결정한 것은 광주시 행정의 일관성과 원칙을 준수하는 차원에서 볼 때도 당연하고 바람직스러운 결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광주시가 이번 수영장 입지선정 과정을 통해 얻은 교훈을 깊이 새겨, 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열린행정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수영장 논의 과정에서 수완지구 일원에 생활체육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이 드러난 만큼, 광주시는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도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송 의원은 “U대회 신설경기장 입지선정이 끝난 만큼, 147만 광주시민이 하나가 되어, 2015년 U대회 성공을 위해 모든 시민의 역량을 모아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