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카세야 코리아, 한국도미노피자에 ‘카세야 2’ 공급

매장주문시스템 및 IT 자동화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9.05 17:39:40

기사프린트

   
카세야 코리아는 한국도미노피자에 카세야 2를 공급한다.

[프라임경제] 카세야 코리아(지사장 이인구)는 5일 한국도미노피자(대표 오광현)가 자사의 IT 자동화 관리 프레임워크인 ‘카세야 2(Kaseya 2)’를 도입해 전국 350여개 매장의 1200대 이상의 PC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진행한 ‘매장주문시스템 및 IT 자동화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한국도미노피자는 지난 4월부터 새로운 주문 프로그램으로 시스템을 재 구축하는 작업을 수행하면서 전국적으로 350여개 매장, 1200여대가 넘는 주문 처리용 PC에 새로운 프로그램을 원격지에서 동시에 설치하고, 향후 전국 매장 PC의 통합관리를 위해 ‘IT 자동화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에 도미노피자는 전체 매장의 동시 주문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서 수 많은 엔지니어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없이 원격지에서 일괄적으로 주문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하고 개별 매장의 다양한 인터넷 네트워크 환경에 상관없이 필요시에 매장 PC를 원격지에서 직접 제어 및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이 도입이 필요했다.

특히 매장 운영 시간에는 기존 주문 프로그램이 사용 중이기 때문에 기존 업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신규 주문프로그램을 전체 매장에 배포 및 설치할 수 있는 솔루션 도입이 요구됐다. 오픈전일까지 기존 주문 시스템을 사용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새롭게 가동하기까지 주어진 8시간 안에 설치를 완료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이에 한국도미노피자는 카세야의 IT 자동화 관리 프레임워크인 ‘카세야 2’을 도입하기로 결정했으며 신규 주문 프로그램을 가동하는 날에 제한된 시간 안에 자동화 에이전트 프로시져(Automated Agent Procedure)와 라이브 커넥트(Live Connect) 기능을 이용해 전체 매장의 기존 운영 중인 주문 PC를 그대로 사용하는 상태에서, 평균 200KByte·Sec의 속도로 신규 주문프로그램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 및 파일을 백그라운드로 배포 및 설치했다. 이와 함께 신규 주문 프로그램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도 병행돼 시스템 오픈 첫날에도 전 매장 직원이 혼선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었다.

도미노피자는 ‘카세야 2’ 도입을 통해 일일이 개별 매장을 방문해 주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시간과 비용의 손실 없이 원격지에서 단시간에 전체 매장의 PC에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해졌으며 본사의 적은 IT 인력만으로도 전국적으로 넓게 분포돼 있는 매장의 주문PC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 프로젝트 완료 이후에도 실시간으로 모든 매장의 주문 PC를 관리하면서 특정 이슈에 따른 지원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으며 실시간으로 주문현황을 처리하고 판매 실적 및 고객 성향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타깃고객 마케팅에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도미노피자 정보시스템실 김행기 이사는 “전국 350개 매장 1200대 PC 대상으로 신규 주문 프로그램을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서 설치해야 했다면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시간과 비용이 투입돼야 하고 프로젝트 진행에 상당한 어려움이 존재했을 것이다”며 “카세야 2를 통해 기존 주문처리용 PC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원격지에서 신규 프로그램을 빠르게 설치할 수 있었으며 장기적으로는 전매장의 PC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돼 매장PC를 포함한 정보시스템 통합관리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세야 코리아 이인구 지사장은 “한국도미노피자의 경우 전 매장의 주문 PC의 안정적인 관리가 IT시스템 운영의 핵심사안이었다. 이에 카세야 2를 도입해 시스템 환경 및 주문프로그램 설치뿐만 아니라 통합 관리와 매출·고객 성향 파악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미 전세계 주요 고객사들에게 검증 받은 카세야의 솔루션이 국내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도미노피자의 ‘IT 자동화 시스템 구축 사례’는 오는 6일 국내 IT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스마트 모바일 기기 관리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돼 한층 강력해진 통합 IT 자동화 관리 프레임워크를 소개하는 ‘2011 가을, 카세야 코리아 고객 세미나’에서 주요 사례로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