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HSBC銀, 아시아 더블 파워 인덱스 펀드 출시

성승제 기자 기자  2006.12.04 10:15: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HSBC은행이 한국, 중국의 장외파생상품에 분산 투자하는 ‘아시아 더블 파워 인덱스 펀드’를 출시, 4일부터 14일까지 한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한국의 KOSPI200, 중국의 HSCEI 지수에 연계된 장외파생상품에 투자하여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으로 3년간 매 3개월마다 평가를 하게 되며, 매 평가시점의 2개 종가가 모두 기준지수 대비 95%이상인 경우 4%의 배당수익 쿠폰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12번의 평가 시점의 2개 지수 종가가 기준지수 대비 105%이상일 경우에는, 누적된 쿠폰수익 이외에 설정일로부터 경과한 년 수에 따라 5%, 10%, 15%의 추가 배당을 지급하고 조기·만기 상환된다.

3년간 총 12번의 수익 달성 기회를 제공하며, 만기 시점까지 조기 상환이 되지 않았을 경우에도 매 평가시점에서 누적된 배당수익과 추가 10%내외의 수익률을 지급한다.

또한 3개월 만에 조기상환이 될 경우에는 최고 9% (연 36%)의 투자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HSBC은행 마케팅 팀의 정희라 부대표는 “새롭게 출시한 ‘HSBC 아시아 더블 파워 인덱스 펀드’는 올해 최고의 수익률을 기록한 중국 시장과 앞으로 안정적인 성장세가 기대되는 국내 시장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고객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투자 상품을 개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