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파인테크닉스 ‘LED 고천장등’ 우수조달제품 선정

차별화된 기술로 점유율 확대, 하반기 매출 증대 기대

나원재 기자 기자  2011.09.05 15:49: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LED(발광다이오드) 조명 전문기업 ㈜파인테크닉스(대표 최정혁, www.finetechnix.com)가 자사의 LED고천장등 2종(150W/200W, 사진)이 뛰어난 기술력을 입증 받아 조달청으로부터 우수조달제품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파인테크닉스에 따르면 이 제품은 기존 공장이나 창고에서 활용하는 고천장등 메탈할라이드 250~400W급 제품의 대체용으로 압출 및 프레스 가공 과정을 통해 무게를 경량화 시켜 시공 및 설치가 쉽고 방열구조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점등속도가 매우 빠르고, 수명 3만시간 이상으로 기존 조명과 비교하여 유지관리 부담이 적기 때문에 공장이나 창고를 운영하는 기업체에서 많은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최대 4년간 지정돼 우선 공급이 가능하다.

때문에 수의계약을 통해 납품처마다 별도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도 수요기관이 요청만 하면 즉시 납품이 이뤄질 수 있어 파인테크닉스의 LED 매출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정혁 대표이사는 “시장에서 가장 실효성 있는 중소기업 정책인 우수조달제품 선정을 통해 파인테크닉스 제품의 품질과 차별화된 기술력이 다시 한 번 입증 받게 됐다”며 “정부의 LED조명 보급 확대 2060 계획에 따라 LED조명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 하반기 매출 증대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파인테크닉스는 현재까지 LED조명 기술과 관련 16건의 특허 외에 130건의 환경인증,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 등 업계 최다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