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축산물품질평가원 ‘우리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 개최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9.05 14:41: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최형규)은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제2회 우리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음식점 원산지 표시제, 한우판매점 인증제, 쇠고기 이력 추적 시스템 등 각종 제도 마련을 통한 한우의 차별화에 힘쓰고 있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축산물등급제와 맛과 안전성 면에서 우수한 한우 등 우리 축산물에 대해 바로 알리고 애호의식을 고취하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하게 됐다.

우리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는 9월 4일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한국만화박물관에서 개그맨 정종철의 사회로 치러졌으며, 퀴즈왕 선발대회 외에도 어린이 요리왕 선발대회, 마당극, 파워블로그 요리래시피, 룰렛게임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부대행사 중 부모와 어린이가 2인 1조로 팀을 이뤄 요리경연을 펼치는 ‘어린이 요리왕 선발대회’는 ‘부모와 함께 만드는 한우요리’라는 주제로 참가자들이 개성 있고 맛있는 한우 요리들을 선보이며, 참가자들에게 박수를 받았다.

민족의 고유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부모와 어린이가 한 팀을 이뤄 축산물등급제, 부위별 용도 등 우리 축산물에 대한 각종 상식과 정보에 대해서 예선을 통과한 총80팀이 본선 대회에 참가해 퀴즈를 풀었으며, 대상은 인천 백학초등학교 원지수양이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아이패드2와 한우고기세트가 주어졌다.

최우수상은 서울 개봉초등학교 박채은양과 동탄 예당초등학교 윤동호군이 품질평가원장상을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닌텐도WII와 한우고기세트가 주어졌다. 우수상은 의왕 부곡초등학교 송지혜, 수원 칠보초등학교 박주언, 인천 박문초등학교 임성욱군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장상을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디지털카메라와 한우고기세트가 수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