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후지제록스, 친환경 흑백 복합기 3종 출시

에너지 소비 및 탄소 배출, 다양한 친환경 기능 탑재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9.05 11:18:53

기사프린트

   
한국후지제록스는 에너지 절약 기능을 강화한 친환경 흑백 복합기 3종을 출시했다.
[프라임경제] 지구 온난화가 전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일상적인 사무 환경에서의 에너지 절약을 돕는 복합기가 출시됐다.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정광은)는 에너지 절약 기능을 강화한 친환경 흑백 복합기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흑백 복합기는 도큐센터-IV 3065·3060·2060 3종으로 에너지 소비량을 줄이는 다양한 친환경 기능과 높은 생산성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의 평균 에너지 사용량은 1.56 kWh(킬로와트시)이며, 절전 모드에서의 전력 소비는 2W(와트) 이하이다. 또 저전력 고효율의 LED(발광 다이오드)를 스캐너의 광원으로 사용해 전력 소비를 줄인 것은 물론 첫 장 복사 속도를 4.1초 이하로 줄였다. 이는 동급 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이다.

에너지 소비에 대한 사용자의 인식을 제고하는 ‘에코 프린팅’ 기능 또한 추가됐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문서 출력 형태에 대한 친환경 수준을 모니터에 나뭇잎 그림으로 표시해줌으로써 무분별한 출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단면 출력의 경우 나뭇잎 하나, 양면 출력 및 토너 절약 모드 사용의 경우에는 나뭇잎 두 개 등 친환경 수준을 다섯 단계로 구분해 표시해준다.

이 제품의 분당 최대 출력 속도는 35매이며, 흑백 복합기이지만 컬러 문서 스캔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스캔 속도는 분당 55매이며, 스캔한 파일은 PDF, 이미지 등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변환해 PC 또는 USB에 바로 저장하거나 이메일로 송신할 수 있다.

이 밖에 최근 기업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문서 보안을 강화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기밀 문서 출력 시 사용자가 지정한 비밀번호를 복합기에 입력해야만 문서를 출력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 인증을 거친 후에 복사, 출력, 팩스 등을 사용할 수 있는 문서 보안 기능으로 기업 정보 유출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황인태 한국후지제록스 영업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들처럼 단순히 저전력 기능만을 탑재한 것이 아니라 사용자 스스로가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 추가됐다”며 “흑백 문서의 출력이 많은 사무실에서 이 제품을 이용하면 에너지 절약을 통한 비용절감 및 업무생산성 향상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