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LG텔레콤은 가입자 증가에 대비하고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고객지원/빌링시스템(CSBS) 및 전사데이터웨어하우스(EDW)의 증설 작업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증설 작업은 지난 9월말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었으며 작업을 위한 전문인력만 100여명이 투입된 대규모 작업으로 고객서비스의 중단을 없애기 위해 휴일 및 야간 시대를 이용하여 진행했다.
LG텔레콤은 CSBS/EDW 인프라 증설로 시스템을 구조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저비용 고효율의 운영기반을 확보함과 동시에 가입자 증가에 따른 대고객 서비스 지원을 한층 강화할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차세대 CSBS구축을 위한 기본 인프라를 확보하게 됨으로써 향후 안정적인 사업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LG텔레콤 CIO 송기봉 상무는 "신규 슈퍼돔 도입, 기존 슈퍼돔의 업그레이드 및 대규모 서버 재배치 작업,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대내외
시스템 연동 및 프로그램 가동 점검 등 복잡한 작업이었음에도 불구 철저한 준비와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