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아차광주공장, 스포츠문화센터 개관

임직원.지역민 문화 여가생활 증진 기대...3일 소년소녀돕기 나눔 콘서트

장철호 기자 기자  2011.09.02 17:13:30

기사프린트

   
2일 실시된 기아 스포츠 문화센터 개관식에서 개관을 알리고 축하하는 테이프 커팅식 장면. (맨 왼쪽부터 채규안 HMC 투자증권 지점장, 기아차 광주공장 최준영 지원실장, 김준겸 노동조합 전 지회장, 안호현 정년퇴직자 대표, 박한수 노동조합 사무국장, 남철원 노동조합 지회장, 김종웅 공장장, 이호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하태선 광주시 전략산업 과장, 송승재 유덕동장, 이전희 광천동장, 정성우 광주은행 부행장)
   
2일 실시된 기아 스포츠 문화센터 개관식에서 김종웅 기아차 광주공장장과 남철원 노동조합 지회장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스포츠센터 내부를 구경하고 있는 장면.

[프라임경제] 기아차 광주공장 임직원 복지향상과 지역민의 문화여가생활 증진을 위하여 건립된 기아 스포츠문화센터가 문을 열었다.

기아차 광주공장(공장장 김종웅)은 2일 임직원 및 지역을 대표하는 관.재계 인사들과 광주시민들을 초청한 가운데 기아 스포츠문화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종웅 기아차 광주공장장과 남철원 기아차 노동조합 광주지회장을 비롯한 기아차 임직원들과 이호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하태선 광주시 전략산업 과장, 송승재 유덕동장, 이전희 광천동장, 정성우 광주은행 부행장, 채규안 HMC 투자증권 지점장 등 내외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수많은 광주시민들이 함께 기아 스포츠문화센터의 개관을 축하했다.

김종웅 공장장은 축사를 통해 “장차 광주공장 임직원의 건강한 회사생활에 일익을 담당하고,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기아차 스포츠 문화센터 개관식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 고 밝혔다.

남철원 기아차 노조 광주지회장은 “기아 스포츠 문화센터는 지역민에게 항상 열려 있는 곳으로 앞으로 많은 이용 부탁 드리며,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아자동차를 만들어가기 위하여 지금보다 더 많이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기아 스포츠 문화센터는 지난해 12월 7일 첫 삽을 뜬 이후 체육관 건립에만 8개월이 소요됐다.

대지면적 11,425㎡의 광활한 부지위에 건립된 기아 스포츠 문화센터는, 건축면적 1,969㎡의 지상 2층 구조의 실내 체육관과 건축면적 935㎡의 지하1층, 지상3층의 복지회관으로 구성됐다.

실내 체육관에는 농구경기, 배드민턴경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대형 코트가 완비 됐으며, 총 240여석에 달하는 관람석을 구비했다.

또한 인공암장과 스쿼시장이 설치되어 실내스포츠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다양한 문화행사 진행이 가능한 대형무대가 설치되어 향후 기아차 임직원 및 광주시민들을 위한 수 많은 공연 및 행사가 이곳에서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

실내체육관 건설에 발맞추어 새롭게 리모델링 된 복지회관에는 각종 편의시설이 자리잡았다.

지하 1층에는 임직원과 지역민들이 일반 수영장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한 수영장을 새롭게 단장했으며, 오는 19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1층에는 다양한 물품의 구매가 가능한 매장들과, 카페테리아, 그리고 금융기관 출장소 등이 설치 되어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2층에 헬스장이 들어서 임직원 및 지역민의 체력증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헬스장에는 다양한 운동기구를 비롯하여 재활치료 목적의 유산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스피닝룸과, 유산소 및 근력 운동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G/X룸이 있으며, 오는 19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3층에는 임직원 자녀 및 지역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도서관과 어린이 놀이방이 있으며, 추가로 치과와 미용실이 입주를 완료했다.

이와 함께 기아차 광주공장은 주변의 담장을 허물고 2,882㎡[842평]의 대지 위에 나무를 심고 벤치를 설치하는 등의 공사를 통하여 아름다운 자연 녹지공원을 조성하였다. 이 공간은 지역주민들이 답답한 도심 속에서 자연의 향기를 느끼고, 언제나 마음 편히 쉬어갈 수 있는 청량제와 같은 역할을 수행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아차 광주공장은 스포츠 문화센터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차량 140대의 주차가 가능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한편 기아차 광주공장은 오는 3일 기아 스포츠 문화센터 개관을 기념하여 스포츠 문화센터 체육관 내 행사장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소년소녀가장돕기 사랑나눔 콘서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콘서트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약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민들의 사랑과 성원에 감사하는 의미에서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사랑나눔 콘서트에는 ‘롱다리 미녀가수’ 김현정을 비롯하여 이진관, 강민주, 김상배, 소명 등이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콘서트와 함께 소년소녀가장 및 사회복지시설에 재원중인 대학생을 초청하여 5천만원의 학자금을 전달하는 행사와 유덕동과 광천동 및 쌍촌사회복지회관 관내 소외계층 260세대에게 재래시장상품권 2600만원을 전달하는 행사도 가질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전달식은 어려운 환경속에서 꿈을 잃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과 소외계층의 어려운 가정 형편, 그리고 침체되어가는 재래시장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 스포츠 문화센터 개관을 축하하기 위하여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광주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며 “기아 스포츠 문화센터가 앞으로 광주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여는데 큰 역할을 수행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