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IG손보 ‘교육의 메카’ 경남 사천에 인재니움 준공

박지영 기자 기자  2011.09.02 13:32: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상남도 사천시 곤양면 대진리에 지역 최대 규모의 연수원이 설립됐다.

LIG손해보험(회장 구자준)은 2일 충청 이남지역 최대 규모의 연수시설 ‘LIG손해보험 인재니움 사천’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LIG손해보험 구자준 회장을 비롯해 정만규 사천시장, 회사 임직원, 시군 관계자,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인재니움 사천’은 1등 인재육성이라는 목표 아래 지난 2007년 5월 첫 삽을 뜬지 4년4개월 만에 완공됐다. 대지 9만8319㎡에 건축면적만 2만1950㎡인 이 연수원은 지하2층, 지상5층 규모로, 숙소 200여실과 강의실․세미나실․멀티미디어실․다목적홀․운동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부대시설로 꾸며져 있다. 

   
경상남도 사천시 곤양면 대진리에 위치한 LIG손해보험 인재니움 사천 연수원 전경.
규모만 큰 것이 아니다. 사천이 자랑하는 광포만 일대에 자리 잡은 연수원은 국내 최초로 친환경 최우수등급을 인증받기도 했다. 연수원은 지열 냉난방시스템을 도입, 전체 냉난방 수요 100%를 신재생 에너지로 충당할 예정이다. 또한 285Kw/h 용량의 태양광발전 시설을 설치, 시설 전체 전력수요량의 5.7%를 채우도록 설계됐다.

연수원 내부에 설치된 각종 회화작품들은 미술관을 연상하게 할 정도다. 특히, 건물을 잇는 유리다리에 설치된 재미작가 이상남 화백의 작품 <풍경의 알고리듬>은 폭 36m, 높이 2.4m에 달하는 초대형 벽화로 단연 눈에 띈다.

LIG손해보험 구자준 회장은 “인재니움은 ‘재능․자질․능력․현명함’의 뜻을 가진 라틴어로, 개개인의 재능과 잠재력을 최대로 개발·지원하는 교육의 메카이자 미래 비전을 달성하는 ‘가치실현의 장’을 의미한다”며 “기 운영 중인 인재니움 수원과 더불어 새롭게 문을 연 인재니움 사천이 고객서비스 마인드와 전문역량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IG손해보험은 지난 2004년 수원에 지하3층, 지상13층, 연면적 7500평 규모의 ‘인재니움 수원’을 완공․운영해 왔으며, 이번 ‘인재니움 사천’이 준공됨으로써 중부지역과 더불어 남부지역에도 교육 거점을 마련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