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 www.woori.com)이 4일부터 홈쇼핑 업계 최초로 장애전용 고객 상담 서비스를 개시하고 전화 상담이 어려운 언어청각 장애고객을 대상으로 채팅 상담과 PC 원격제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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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상품 구매 방법에 익숙치 않을 경우 고객의 동의를 거쳐 상담원이 직접 고객의 PC를 원격 제어하는 방식으로 구매 과정을 도울 수도 있다.
우리홈쇼핑은 이 서비스를 위해 지난 8월부터 3개월간의 시스템 테스트 과정을 거쳐 언어·청각 장애 고객 전담 상담원 15명을 배치 했다.
현재 전국에 거주하는 언어·청각 장애인은 약 50만명으로 추산되며, 우리홈쇼핑은 이중 약 2만명을 홈쇼핑 이용 고객으로 보고 있다.
우리홈쇼핑 배남식 고객서비스팀장은 “TV홈쇼핑의 경우 전체 주문의 95% 이상이 전화 상담으로 이루어질 만큼 그 비중이 높기 때문에 그동안 언어·청각 장애를 겪고 있는 고객들의 불편이 컸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언어·청각 장애고객들도 전화 상담 없이 주문부터 교환, 환불 등과 관련된 모든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홈쇼핑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진행하는 ‘장애인먼저 인식개선 캠페인’을 후원하는 한편, 지난 6월에는 아름다운재단과 공동으로 22명의 소외장애아동과 9명의 일반인 서포터즈로 구성된 오필승코리아 원정대를 독일 월드컵에 파견하는 등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 사진 설명 :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 위치한 우리홈쇼핑 콜센터에서 상담원이 ‘언어·청각 장애고객 전용 상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