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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아카데미, 국내유일 컨택센터시스템 전문교육기관

[2011컨택센터 구축업계 특집⑥] 현업 활용 가능한 실무지식 위주 교육

이지숙 기자 기자  2011.09.01 17:2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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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컨택센터 관련 교육기관 중 시스템 교육을 국내 유일하게 전담하고 있는 교육기관이 있어 화제다. 바로 지난해 컨택센터시스템 구축·관리 전문기업인 카티정보가 설립한 CC아카데미(대표 원석연)가 그곳이다.

주요 교육과정으로는 컨택센터시스템 및 IP텔레포니시스템 전문가 양성교육을 비롯해 실업자를 위한 취업교육, 재직자 대상의 스킬업 교육, 공통 업무능력 향상교육, 기업맞춤형 교육 등이다.

   
CC아카데미 원석연 대표
컨택센터시스템 교육은 시스템전반에 대한 기술지식을 필요로 하는 운영관리자 과정과 슈퍼바이저를 위한 과정이 개설돼 있다. 현업 엔지니어를 위한 스킬업 과정과 이 분야 시스템 엔지니어 취업을 목표로 하는 취업대비반 과정의 경우 특히 인기가 높다.

모든 교육과정은 각 분야 현업 전문가가 실제 환경과 동일하게 구성된 실 장비를 이용해 시스템 구축과 운영, 관리 노하우를 직접 전수하는 실습중심 교육으로 진행되며 과정 수료 후 현업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무지식 위주로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취업대비반 과정은 교환기뿐 아니라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미들웨어, WFMS(Work Force Management System), CMS(Avaya Call Management System), IVR(자동응답시스템) 및 ARS 등 컨택센터시스템 전반에 대해 다루며 팀별 구축 프로젝트를 반복 진행하는 등 취업 후 업무 조기적응을 위한 현장경험을 쌓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밖에 교육생별 학습 튜터를 지정하는 등 학습효율을 높이기 위한 밀착교육시스템을 갖췄으며, 9월2일 1기생을 배출할 예정이지만 수료 전부터 관련 기업체의 인재추천 문의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CC아카데미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어바이어(Avaya)로부터 공인 교육기관으로 인정받는 등 교육품질관리뿐 아니라 업계 기술 수준 향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국제IT공인시험센터인 피어슨뷰 테스팅센터로 부터도 인증을 받아 교육수료 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시설을 완비했다.

CC아카데미 원석연 대표는 “주요 기업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트렌드 세미나 및 교육 콘텐트 강화에 힘쓸 계획”이라며 “지금은 베타테스트 중인 ICT(정보통신기술) 기술지식 협업사이트인 위키씨티를 전격 오픈하는 등 이 분야 산업의 저변 확대와 해당 전문 지식 확산에 더욱 힘쓰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