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윌토피아 ‘감성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과정 개최

김경태 기자 기자  2011.09.01 16:39:3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윌토피아는 국비지원으로 상담사를 위한 ‘감성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과정을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주)월토피아 평생굥육원 강의장에서 오는 9월 6일부터 7일인 양일간 실시할 예정이다.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환경의 변화에 따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개인과 조직 간 커뮤니케이션 차이를 통해 상황에 따른 통찰력 및 설득력 향상,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감성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과정 학습내용으로 퀴즈로 풀어보는 고객의 변화, 우리가 갖춰야 할 KASH(지식/기술/태도/습관), 나의 리더십 유형을 진단하는 ‘서비스마인드’와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감성포인트, 커뮤니케이션의 3요소와 나의 감성 마일리지 점검, 상황 별 감성응대 전략과 실습인 ‘텔레커뮤니케이션’을 첫날인 9월 6일에 교육할 예정이다.

둘째 날인 9월 7일에는 상담사들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유형 진단, DISC 유형별 고객의 증상과 반응, 상대에게 맞추는 커뮤니케이션 포인트를 발견하는 ‘고객 유형별 맞춤 교육’과 현장에서 만나는 돌발고객 선정· 극복방법 공유하기, 감성능력과 자기컨트롤을 통한 컴플레인 대처, 돌발상황 대응 전략 및 실습인 ‘컴플레인 처리’에 대해 교육한다.

상담사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근로자 능력 개발 카드제로 지원할 수 있다. 문의 및 신청은  윌토피아(안은선 팀장, 02-3477-6217, topia@willtopia.co.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