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병무청 11월 입영대상 육․해․공군 현역병 모집

이은정 기자 기자  2011.08.31 09:31: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병무청에서는 오는 11월에 입영하는 육․해․공군․해병대 현역병을 병무청 홈페이지(http://www.mma.go.kr)『모병센터』를 통해 모집한다.

이 시기(9월 모집 ⇒ 11월 입영)는 지원율이 낮아지는 시기이므로, 이 시기를 잘 활용한다면 자신의 적성이나 전공에 맞는 원하는 분야에 합격할 가능성이 높다.

각 군 현역병은 18세 이상 28세 이하(‘83. 1. 1 ~ ’93.12.31 출생자)의 중졸 학력 이상자로 신체등위 1~3급 현역병 입영대상자가 지원 할 수 있다.
징병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도 지원은 가능하며, 1차 전형에서 합격하면 지원병 신체검사를 받게 된다. 모집 분야별로는 관련된 자격․면허를 소지하였거나, 전공에 따라 지원 가능하나 자격․면허, 전공학과와 관계없이 지원 할 수 있는 분야도 있다.

모집분야는 육군은 기술행정병, 군악병․의장병 등 개별모집특기병과 동반입대병, 직계가족병을 해군과 해병대는 일반․기술병 및 군악병을 공군은 일반․기술병, 의장병, 군악병, 전문화관리병 등이며,
각 군 모두 병으로 의무 복무를 마친 후 하사로 임관되어 일정한 보수를 지급 받는 유급지원병도 모집한다.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모병센터』에서 각 군별 모집계획 및 지원 가능한 분야(군사특기․계열․직종) 등 다양한 모집정보를 확인한 후, 지원하고자 하는 군의 ‘민원센터’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입영대상자 선발은 지원자들의 자격․면허, 전공학과, 면접전형 결과 등을 종합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하며, 합격된 사람에게는 e-mail로 입영통지서를 발송한다.